본문 바로가기

IT세상/스마트폰

핸드폰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하는 법 및 신고조회방법


핸드폰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하는 법 및 신고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분실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분실시 과거와 다르게 개인정보노출이 될수도 있으며 고가의 기기이기 때문에 금전적인 손해도 큽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분실시에는 위치추적프로그램이 깔려있을경우에는 추적도 가능하지만 연락이 안될경우에는 포기하는게 맘편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분실도 카드분실과 같이 신고조치를 해야 추가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그럼 핸드폰 스마트폰분실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스마트폰분실시에는 먼저 통신사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분실신고를 하여 2차피해를 방지합니다.

 

그리고 경찰청 유시물 종합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유실물을 찾기를 이용주시면 됩니다.

 

그럼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홈페이지 접속후 상단에 핸드폰찾기메뉴를 눌러주세요.

 

 


 

 

 

 2. 핸드폰찾기 페이지로 넘어가면 중앙에 스마트폰의 모델명및 습득지역,날짜등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등록된 유실스마트폰들이 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단계에서 찾으시면 굉장히 운이 좋으신겁니다. 대부분의 분실 스마트폰들은 외국으로 팔아넘긴다고 하니....

 

 


 

 

 

 3. 만약 찾지 못하였으면 다른기관에 등록된 유실물을 통해 찾을수도 있습니다.

 

이역시 검색방식은 위와 동일합니다.

 

 


 

 

 

 4. 다음은 아이폰이 아닐경우에만 해당되는 사항으로 스마트폰의 위치추적 및 잠금,초기화를 원격으로 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단, 스마트폰이 lte,와이파이같이 데이터연결이 되어있을경우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계열의 스마트폰일경우 검색창에 플레이스토어를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에 접속후 상단우측에서 스마트폰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완료후 톱니바퀴아이콘을 눌러 android 기기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5. 처음 접속할경우 기기위치데이터 전송을 위해 수락버튼을 눌러줍니다.

 

 


 

 

 

6. 연결이 성공적으로 될경우 스마트폰 기기위 대략적인 위치가 나오며 벨울리기, 잠금, 초기화를 원격으로 수행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과거 핸드폰시절과 다르게 분실시 찾기가 어렵습니다.

 

분실시 스마트폰을 찾지못할거라 생각되면 가장먼저 통신사에 연결하여 분실신고를 하는게 2차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경찰청 유실물센터 : https://www.lost112.go.kr/

구글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

 


이상으로 핸드폰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하는 법 및 신고조회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2 비교 (사진,스펙)
  2. 갤럭시 메가 vs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S4 스펙 비교
  3.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4. 갤럭시노트2 공장초기화 방법 및 리셋 포맷하기
  5. 갤럭시 노트 3 4 5 스마트폰 멀티윈도우 해제 및 숨기는 방법
  6. 인터넷 사이트 추천 RSS 주소 모음
  7. 윈도우7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숨기기,바꾸기 변경 방법 (폴더옵션)
  8. 윈도우 인터넷 화면 캡쳐 방법 print screen 단축키 사용하기
  9. 한컴오피스 한글2014 hwp 뷰어 다운 및 설치방법
  10. 윈도우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 Defrag3 다운 및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