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컴퓨터 시스템내 하드디스크 용량 확인 프로그램


컴퓨터 시스템내 하드디스크 용량 확인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의 사용공간 확인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다보면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이상하게 줄어드는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설치한것도 있지만 캐시파일의 증가로 용량이 줄어든것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하드디스크용량을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spacesniffer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합니다.

 



 

 

 

 1. spacesniffers는 공식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직접링크가 아닌 외부링크로 제공됩니다.

 

윈도우7을 포함한 8에서도 실행가능합니다.

 

그럼 사이트 접속후 fosshub의 초록색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링크 클릭후 fosshub외부사이트에 접속하면 1.2.0.2의 최신버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용량이 작고 설치없이 바로실행가능합니다.

 

 


 

 

 

 

3. spacesniffer를 실행하면 pc에 연결된 하드디스크같은 저장장치를 모두 검색해 보여줍니다.

 

이용할 장치를 선택하거나 아래에 path에 검색할 폴더경로를 지정해줍니다.

 

 

 


 

 

 

 

4. 장치선택후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면 위와같이 용량별로 정리해서 크기여부를 쉽게 알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을 많이 차지할수록 영역이 커지며 시스템파일의 경우 푸른색영역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세부적인 사항을 살펴볼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용량별로 영역을 보여줍니다.

 

spacesniffer홈페이지 : http://www.uderzo.it/


이상으로 컴퓨터 시스템내 하드디스크 용량 확인 프로그램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ocam(오캠)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실행 및 사용방법 / 화면캡쳐
  2. 오토캐드 DWG,DWF,DXF 파일 뷰어 2014 실행 및 사용방법
  3. 악성코드,피싱사이트 차단 및 감시 프로그램 안랩 v3 사이트가드 실행 및 사용방법
  4. 한컴오피스 한글2014 체험판 데모 실행 및 설치방법
  5. 이미지 만화 보는 뷰어프로그램 꿀뷰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6. mp3음악 wma로 변환하는 Free MP3 WMA Converter최신버전 설치방법
  7. 윈도우 폴더별 용량 관리 확인프로그램 SpaceSniffer 실행 및 사용방법
  8.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페이지 접속방법(iptime,버팔로등)
  9. mp3음악 wma로 변환하는 Free MP3 WMA Converter최신버전 설치방법
  10. PC게임 트로피코5 리미티드에디션 개봉기 및 오픈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