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수강신청 서버시간 확인하기 및 프로그램 이용방법


수강신청 서버시간 확인하기 및 프로그램 이용방법

대학생의 방학때 가장 큰 고민중 하나는 수강신청일것입니다. 수강신청을 하신분은 아시겠지만 정말 치열하고 월드컵 조추첨보다 긴장되고 수간신청에 성공할때에는 대학합격한 순간만큼 기쁩니다 .ㅎㅎ 하지만 수강신청시 처음에 한과목만 신청하지 못하면 플랜B,플랜C로 가게 되고 결국 4시간의 공강이 발생하는 최악의 사태도 발생합니다....ㅜㅜ
이런 치열한 수강신청속에 조금이나마 빠르게 서버에 접속하고자 각 대학의 수강신청서버시간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강신청 서버시간 확인하기


서버시간 확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주소로 접속하시면 서버시간을 확인할수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가장 위에 있는 주소칸에 대학교 수강신청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서버의 시간이 표시됩니다.



추가 수강신청 팁!

1. 새로고침(F5) 를 누르지 않습니다. Page Nof Found와 같은 치명적인 오류가 아닌경우 특히 수강신청 홈페이지를 불러들이고 있을 경우에는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서버마다 대기순서가 있는경우가 있어 새로고침할경우 뒤로 밀릴수가 있습니다.

2. 웹브라우저는 한개만 열기. 이는 각 대학마다 다른경우로 몇몇대학은 웹브라우저가 여러개 열려 있을경우 서버접속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서버관리자에게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경험상 한개를 열었을때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3. 집보다는 학교?. 이것은 본인이 경험하지못하고 들어보기만 한거라 정확하지 안을수 있지만 학교컴퓨터실. 서버와 가까운곳일수록 접속이 빠를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도 sk,kt,u+ 회사와 가까울수록 빠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연관성은 있다고 생각됩니다.

4. 인기가 많을것 같은 과목은 과감히 결정하자!. 특히 학점을 잘주는 과목일수록 경쟁이 치열한데 접속하자마자 바로 신청하던지 아니면 과감히 버리고 추후에 교수님이나조교님께 말하고 들어가는 방법을 선택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5. 팝업차단기능 해제하기,보안프로그램 종료하기. 인터넷에 영향을 줄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 종료하시고 인터넷 창 한개만 유지하시길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