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윈도우

파일 완전삭제 단축키 휴지통없이 사용하기


파일 완전삭제 단축키 휴지통없이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삭제시 휴지통을 거치게 되지만 설정없이 바로 단축키만을 이용해서 파일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그럼 파일 삭제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파일을 삭제하면 위와같이 바로삭제 되지않고 휴지통으로 가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2. 휴지통으로 가게되면 삭제는 된거지만 파일은 남아있어 외부에서는 보안상 위험할수 있습니다.

 

반면, 휴지통으로 들어간파일은 휴지통에서 바로 복구가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3. 휴지통으로 가지않고 바로 삭제하는 방법으로는 키보드에서 shift키와 del(delete)키를 동시에 누르면 완전삭제가 됩니다.

 


 

 

4. shift + del을 누르면 처음과 달리 휴지통이 아닌 영구적으로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raia.tistory.com


 

5. 휴지통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경우에는 휴지통을 선택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합니다.

 

휴지통속성창이 열리면 휴지통위치를 선택후 아래에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때 바로 제거"를 선택후 확인을 누르면 매번 삭제할때마다 완전삭제가 됩니다.

 

하드디스크가 여러개인경우 개별적으로 모두 설정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파일 완전삭제 단축키 휴지통없이 사용하기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설정방법
  2.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및 검사할수 있는 사이트 이용방법 (how secure is my password)
  3. 컴퓨터 성능 테스트 윈도우체험지수 보는법
  4. 아이피타임 N100mini 개봉기 및 사용소감(11n,usb무선랜)
  5. 사진편집프로그램 어도비 포토샵 CS2 무료 실행 설치 하는 방법
  6. 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 나누는 방법 쉽게알아보기
  7. 컴퓨터 바탕화면 맥테마 꾸미기 Rocket Dock 실행 및 이용방법
  8. CPU 팬속도 소음 조절 하기 및 PWM 조절방법
  9. 윈도우7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숨기기,바꾸기 변경 방법 (폴더옵션)
  10. 간단하고 쉬운 추천 플래시 게임 사이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