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월지급식펀드수익률 / 월지급식상품 장단점 소개


월지급식펀드수익률 / 월지급식상품 장단점 소개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월지급식펀드라는 금융 상품들이 있습니다. 월지급식 펀드는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 은행권에서 적극적으르 출시 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상품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월지급식펀드는 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고.매달 돈이 나오는 간단하게 소개할수있습니다.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월지급식펀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지급식펀드는 무엇?

월지급식펀드는 계좌에 일정 금액을 넣어두면, 자산운용사들이 분배율에 따라 매달 또는 3개월 주기로 일정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금융상품입니다. 이러한 월지급식펀드는 최근에 금융상품관심증가로 가입자가 증가 하고 있고 선진국들은 현재 월지급식펀드의 비중에 엄청 높아졌을만큼,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역시 저금리와 함께, 부동산 자산등의 불안정성으로 인해서 점차 월지급식펀드에 가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추가>
월이자지급식 펀드의 경우 예치된 목돈을 운용해 정해진 분배율에 따라 이자를 지급하는 것으로 수익률이 분배율에 미치지 못할경우 원금이 깨질 수 있습니다

월지급식펀드


기본적인 월급식펀드 수익률
월지급식펀드는 지정해둔 펀드의 수익률만큼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예를들어 3%의 이자를 지급하는 펀드에 가입했다면, 해당 금액만큼을 자신이 설정한 기간에 맞춰서 지급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월지급식펀드 역시 펀드인 만큼, 주식또는채권등에 투자하게 되고, 특히 변동성이 높은 주식의 경우 주식시장의 동향에 따라서 수익률이 크게 변동되게 됩니다. 아래에서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월지급식펀드


월지급식펀드장점, 월지급식펀드단점 알아보기

장점.
주식시장이 호황이라서 펀드의 수익률이 높아지게 되면, 그만큼의 수익을 원금을 늘리게 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예를들어  월 수령액이 ‘납입금의 0.3%’라고 되어 있다면 이 펀드에 1억원을 투자했을 때 매월 3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연 수익률 3%)


단점.
하지만 주식시장이 안좋아서 오히려 3%보다 안좋은 수익률을 내게 된다면 3%에 해당하는 액수를 지급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원금에서 회수하게 되어 원금이 마이너스 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월지급식펀드의 경우 이렇게 극단적인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의 경우 높은 수익률만큼 위험성이 동반되기 때문에 가입하기전에 해당 상품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보시고, 또 수익률이 높은 자산운용사가 운영하는 상품으로 가입을 하신다면, 높은 수익률을 올릴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