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흰옷 누런때,땀 얼룩 제거 방법(9가지)


흰옷 누런때, 얼룩 제거 방법

하얀 와이셔츠나 흰옷을 많이 입을실텐데요. 흰옷은 깔끔하고 밝은 느낌을 주지만 때가 잘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항상 주의해야하고 빨래를 할때도 다른옷들과 섞을수도 없고, 특히 흰옷에 얼룩과 땀이 묻은 누런때는 세탁기로 빨아도 잘 사라지지 않는데요. 이런 옷에 묻은 얼룩제거를 할수 있는 방법몇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흰옷 얼룩제거



1. 립스틱 얼룩제거 방법(흰옷)
릭스틱의 얼룩의 경우 버터를 바른뒤 알코올을 조금 묻혀 수건으로 살살 닦아주시면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2. 가 묻었을 경우(흰옷)
상처로 인하여 피가 묻을 때가 있는데 이럴경우에는 찬물에 담군다음 핏기를 제거한다음 소금물에 조심스럽게 빨아주시면 되요^^

3. 얼룩제거 방법
껌의 경우 난감하고 보자마자 멍~때리게 되는 종류입니다. 하지만 이럴때는 옷위에 신문지를 덮은 후 다리미로 다림질을 하면 껌이 녹아 신문지에 달라붙게 됩니다^^

4. 볼펜 얼룩제거방법(흰옷)
불펜은 소매부분에 자주 묻는데요 이럴때는 식초,물파스를 손수건이나헝겊으로 묻힌다음 조심스럽게 닦아주시면 지울수 있습니다

흰옷 누런때



5. 우유 제거방법(흰옷)
우유는 옷에 묻을경우 얼룩이 심하게 남게되고 냄새도 심합니다. 이럴때는 먼저 찬물에 우유를 제거해주시고 효소세제를 첨가해 30분정도 찬물에 제거한다음 세탁을 다시하면 깔끔하게 지울수있습니다^^

6. 케첩 얼룩제거 방법
케첩의 경우 식초를 묻힌 수건으로 조심스럽게 닦아주시면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7. 커피자국이 남았을때
커피도 우유와 마찬가지로 자국이 심하게 남는 종류지만 쉽게제거가능한 종류로 휴지를 뜨거운 물에 적신다음 옷에 올려주시면 커피가 휴지로 흡수되어 자국이 사라집니다.

8. 김치 국물 얼룩 제거하는 방법
김치국물의 경우 찬물에 살짝 빤다음 양파즙을 바른다음 하루경과후 비누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9 땀얼룩, 누런때가 있을경우
땀이 묻은 누런때는 세탁기를 이요하여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데요. 이럴때에는 샴푸를 이용하여 누런때가 있는 부분을 닦아주시면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