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상호명,법인 사업자등록번호조회하는 쉬운방법(국세청조회)


상호명,법인 사업자등록번호조회하는 쉬운방법(국세청조회)

사업자등록번호를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명 법인을 온라인에서 쉽게 조회하기위해서는 정부기관인 국세청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면 거래업체의 정보를 쉽게 알수 있어 사기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란?

세무에서, 신규로 개업하는 사업자에게 부여하는 사업체의 고유번호이다. 세무를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되는 번호로, 세금계산서나 영수증에 필수적으로 기재된다. 모두 10개의 숫자가 ○○○-○○-○○○○○ 형태로 표기되는데, 각 자리의 수는 각각 독특한 사항을 숫자화한 것이다.

앞의 세 자리 수는 국세청과 세무서별 코드이며, 가운데 두 자리 수는 개인과 법인을 구분하는 코드이다. 끝의 다섯 자리 수 중 앞에서부터 네 번째까지의 수는 과세사업자나 면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별로 등록 또는 지정일자를 일련번호로 나타낸 것이고, 맨끝 자리 수는 전산시스템으로 오류를 검증하기 위해 부여되는 검증번호이다.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기




국세청


1. 국세청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조회,계산-사업자과세유형,휴페업메뉴를 클릭합니다.
국세청 바로가기(https://www.hometax.go.kr) -15/11/28 현재 홈택스로 이전되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2. 하단으로 이동하여 이용시 주의사항을 잘읽고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며,동의합니다를 체크합니다.




 

국세청 조회

 

3. 동의 버튼을 체크하면 화면이 위와같이 바뀌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조회할 사업자등록번호 2개가 필요합니다.
개인의 경우 귀하의 칸에는 임의의 존재하고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도됩니다.



 

사업자과세유형


5.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위와같이 조회한 사업자등록번호의 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황당한 병원검진(10만원사연)

  2.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훈련소의 황당한 차례상(군대사연)

  3. 컬투쇼 베스트 사연 듣기 - 이대리의 대범한 유년시절 사연

  4. 통신사 맞번호 변경,에이징 쉬운 설명 및 가이드(skt,kt,lg u+)

  5. 윈도우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하는 간단한 방법(익스플로러)

  6. 추천 적금 이자 계산기 및 적금 이자 높은 은행

  7.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계산기 사이트 소개

  8. 양도세 공제항목 목록 / 필요경비 공제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