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

국내 대표적인 메신저 어플인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급성장 하였습니다.

카카오톡 PC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사용할수 있는 PC용 카카오톡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 PC를 이용하면 키보드를 이용하여 빠르게 채팅이 가능하고  카카오톡PC 버전도 스마트폰용 카톡어플처럼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안전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정의(Wiki)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의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블랙베리 기기 사용자는 앱월드에서, 바다 기기 사용자는 삼성 앱스에서, 윈도 폰 사용자는 마켓플레이스에서[5]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카카오톡 PC버전을 배포 중이다.


카카오톡 pc 설치


1.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카카오톡을 다운받습니다. 윈도우8을 지원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다운

 

2.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첫화면이 나옵니다. 프로그램 설치위치말고는 설정할것이 없으므로 다음만 누르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3.메신저 프로그램이라 회원가입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에을 잘읽고 동의후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pc

 

4. 카카오톡 pc를 설치한 경로를 지정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카카오톡 pc


5.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1분내로 빠르게 설치됩니디다.



 

카카오톡


6. 카카오톡 pc 의 설치완료 모습입니다. 중간에 '카카오톡 실행'을 선택한후 마침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7. 카카오톡 pc버전 실행화면입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설정한 계정(이메일주소)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카카오톡pc

카카오톡 PC

 

8. 로그인후 pc를 인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문자로 인증이 가능하므로 "내 PC 인증받기"를 클릭합니다
9. 인증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하면 스마트폰과 똑같은 카카오톡 화면이 실행됩니다.



 

카카오톡 사용방법


10. 카카오톡 상단 더보기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PC로 알림받기"를 통하여 알림소리를 꺼둘수 있으므로 회사에서도 몰래 사용가능합니다.ㅎㅎ

"알림음 설정" 을 통하여 스마트폰과 다른소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알림 설정"에서 시간을 지정하면 PC에서 부재시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11. 카카오톡 PC 버전은 단축키를 제공하고 있어 키보드로 빠른 조작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www.kakao.com/talk

이상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 이었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할부원금,실구매금)
  2. 무료 공공 I-PIN / 아이핀 발급방법 -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용하기
  3. 컬투쇼 베스트 사연 듣기 - 이대리의 대범한 유년시절 사연
  4. 가입없이 통신요금 미환급금(액) 조회하는 사이트 (스마트초이스이용방법)
  5. 디아블로3 확장팩 한글 영상모음 및 정보(시네마틱,게임플레이)-영혼을거두는자
  6. 데몬 툴즈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iso실행)
  7. 갤럭시 팝 갤럭시S3 갤럭시 그랜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