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알약 프로그램 사용법 및 실행이 안되요 해결방법(추천 백신)


알약 프로그램 사용법 및 실행이 안되요 해결방법(추천 백신)

알약은 알집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백신프로그램으로 v3와 함께 무료백신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백신프로그램치고는 속도가 빠르고 가볍기 때문에 저사양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게 큰 장점입니다.

개인에게는 알약 백신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 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알약의 사용버 실행및 설치가 안될때 해결하는 쉬운방법에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알약 정의(wiki)
알약은 이스트소프트가 ‘전국민 보안 업그레이드’라는 기치 아래 개발한 바이러스 검사 소프트웨어이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 기업이나 공공기관 및 PC방에선 유료이다. 동유럽 백신 개발업체인 비트디펜더 엔진과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테라엔진, 그리고 소포스사 엔진을 사용한다.현재 국내 무료백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알약


1. 알약 홈페이지에서 알약 최신버전 2.5를 다운받습니다.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64비트를 지원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알약


2. 라이센스 계약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개인과,법인이 다를수 있습니다.



 

알약


3. 과정이 귀찮으시면 빠른설치를 하셔도 되지만 설치폴더를 선택하고자 하면 아래에 있는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알약


4.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용량이 작으므로 빠르게 설치 됩니다.



알약


5. 설치가 완료된후 알약의 실행 모습입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구성되어 쉽게 이용가능합니다.
pc를 검사하고 싶으면 좌측 상단에 검사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pc 최적화를 하면 컴퓨터 내부를 정리해주기때문에 정기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알약이 설치가 안될때/알약이 실행이 안되요 해결방법



 

알약


알약이 실행이 안되거나 설치가 안될때는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걸렸을 확률이 높습니다.

알약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지원 - 자주묻는 질문 - 알약실해안됨 - 전용백신다운로드 과정을 거친후 전용백신을 실행한후 알약 설치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알약 최신버전 설치하기(공식사이트) - http://alyac.altools.co.kr/Main/Default.aspx

알약 전용백신 설치하기 바로가기 - http://alyac.altools.co.kr/Customer/CS/FaqView.aspx?id=1446&subcategory=0&keyword=

 

이상 알약 프로그램 사용법 및 실행이 안되요 해결방법(추천 백신) 이었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네이버 아이디 해외 아이피(ip) 차단 및 로그인 기록 보기(해킹방지)
  2. 갤럭시 메가 vs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S4 스펙 비교
  3.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2 비교 (사진,스펙)
  4. 2013-2014 전세계 대학교 순위 TOP 100(링크포함)
  5.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훈련소의 황당한 차례상(군대사연)
  6. 컬투쇼 레전드 사연 best 150 첫번째
  7. 인터넷 사이트 추천 RSS 주소 모음전화번호 상호,주소 검색 및 찾는 방법 - kt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