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엑셀뷰어 2010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xls파일)


엑셀뷰어 2010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xls파일)

안녕하세요

엑셀프로그램은 사무관리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엑셀은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문서를 읽기만 가능한 뷰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뷰어 프로그램의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엑셀(wiki) 정의
미국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윈도 환경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다. 퍼스널컴퓨터(personal computer)와 매킨토시(Macintosh) 컴퓨터용의 스프레드시트(spread sheet) 프로그램이다.
스프레드시트란 여러 가지 도표 형태의 양식에 계산, 표기되는 사무업무를 자동으로 하는 표계산 프로그램으로 계산기와 계산용지 등이 통합되어 연산 및 표를 작성하고 그래프를 그리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윈도 환경에서 많은 스프레드시트를 연결하고 통합하여 여러 가지 도형과 그래프 등을 작성할 수 있다.[네이버 지식백과] 엑셀 [Excel] (두산백과)


 

엑셀뷰어 2010


1.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엑셀 뷰어를 다운받습니다. 용량은 50메가로 빠르게 다운가능하며 빠르게설치할수 있습니다.



엑셀뷰어 2010


2. 기타 제안 부분이 나오면 추가로 다른 오피스 뷰어를 설치할것인지 물어보는데 엑셀뷰어와 관련없는 기능으로 하단에 있는 검색하지 않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엑셀뷰어 2010


3.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간단한 사용약관이 나옵니다. 가볍게 읽어주고 동의한후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엑셀뷰어 2010

 
4. 설치경로를 지정한후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경로는 기본경로 외에 다른위치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엑셀뷰어 2010

 


5. 설치는 pc사양에 따라 1분내외로 설치 가능합니다. 오류가 발생할시 다른경로로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엑셀뷰어 2010


6. 설치가 완료된후 실행하면 오피스 엑셀프로그램과 동일한 프로그램이 나오지만 뷰어인만큼 읽기기능만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열기를 눌러 xls파일을 열어줍니다.

엑셀 뷰어 2010 설치 및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confirmation.aspx?id=10

이상으로 엑셀뷰어 2010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xls파일) 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고클린 최신버전 사용법 및 설치방법(윈도우 최적화)
  2.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다시듣기 세번째 - BEST 150
  3.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
  4. 갤럭시 메가 vs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S4 스펙 비교
  5. 내컴퓨터 윈도우 내부 외부 ip 주소 보는 방법
  6. 무료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 민원24 이용하기
  7. 실시간 해외 축구 중계사이트 모음 및 라이브스코어 보기
  8. 휴면계좌 예금 통합 조회 시스템 서비스 이용방법 -우체국,은행,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