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윈도우

윈도우7 레지스트리 백업 및 복원,복구 방법 (regedit사용방법)


윈도우7 레지스트리 백업 및 복원,복구 방법 (regedit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7에서 레지스트리 백업과 복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정리나 문제로 인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면 레지스트리 수정을 하라고 많이 적혀 있습니다.

pc를 잘다루면 상관없짐나 일반 사람들은 레지스트리를 보면 윈도우가 망가질까봐 걱적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리의 경우 윈도우에 영향을 주지만 부팅이 안될정도로 큰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잘못만지면 큰 문제가 될수 있기 때문에 백업을 해두면 안심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윈도우7 레지스트리 백업과 복원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xp도 비슷하게 적용할수 있습니다.




1. 레지스트리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버튼을 누른뒤 시작메뉴를 불러들입니다.

시작메뉴 하단에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부분에 regedit을 입력합니다.

상단부분에 regedit.exe를 클릭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2. 레지스트리의 모습입니다.

레지스트리는 윈도우의 모든 설정부분이 저장되어 있으며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럼 레지스트리 백업과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상단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눌러 레지스트리르 저장해주시면 레지스트릴 백업할수 있습니다.

300~500mb정도의 용량으로 생성되며 백업파일 생성에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4. 반대로 레지스트리르 복구 하기위해서는 파일- 가져오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백업해둔 레지스트리 파일(이름.reg)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레지스트리 백업 및 복원,복구 방법 (regedit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및 검사할수 있는 사이트 이용방법 (how secure is my password)
  2.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통장(계좌) 비밀번호 변경 방법
  3. 훈민정음 뷰어 다운로드 및 gul 파일 열기 방법
  4. 데몬툴즈 cd iso 파일 만들기 및 실행방법(이미지추출)
  5. JTBC 뉴스 9 인터넷으로 실시간 보기 (다음팟,유튜브 이용)
  6.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다시듣기 BEST 150 [번째]
  7. 컬투쇼 레전드 사연 best 150 첫번째
  8. 인터넷으로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sbs espn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