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내컴퓨터 윈도우7 아이피(ip)주소 확인 및 인터넷 점검하는 ezscan 이용방법


내컴퓨터 윈도우7 아이피(ip)주소 확인 및 인터넷 점검하는 ezscan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지스캔이라는 ip조회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p는 각 컴퓨터장치의 네트워크 주소로 각 컴퓨터를 구별할수 있게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ip의 경우 외부ip와 내부로 나뉘며 네트워크상에서 사용되는 ip는 외부ip입니다.

그럼 ezscan을 이용하여 내컴퓨터의 ip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이지스캔은 공식사이트에서 다운가능합니다.
78kb로 매우작은용량으로 빠르게 설치없이 실행가능합니다.





2. 압축을 풀고 ezscan을 실행하면 가장좌측에 자신의 ip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단, 공유기를 사용할경우에는 내부ip만 보여주기 때문에 인터넷선을 pc에 직접연결한다음 실행해야 ip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포트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하단에서 scan을 누르면 open port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ezscan 설치 바로가기 : http://dr_vince.tripod.com/

이상으로 내컴퓨터 윈도우7 아이피(ip)주소 확인 및 인터넷 점검하는 ezscan 이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훈민정음 뷰어 gul 파일 열기 방법
  2. 넥서스7 저가형 10만원대 태블릿 출시 정보
  3. 윈도우7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끄기 및 변경방법
  4. 페이스북 친구목록 팔로잉 비공개 설정 하는법 [공개범위수정]
  5. 인터넷으로 연봉,월급 실수령액 급여 자동 계산기 사용방법 - 사람인
  6. 인터넷으로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ico 변환),파비콘 만드는 방법
  7. 바닥인코더 쉬운 인코딩 사용방법(mp4,아이패드,psp)
  8. 윈도우7 폴더 비밀번호,암호,잠금 프로그램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