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ssd상태측정 확인프로그램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및 사용방법


ssd상태측정프로그램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SSD의 속도를 측정하는 crystaldiskmark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SD는 메모리방식으로 작동되며 메모리종류에 따라 속도차이가 존재합니다.

 

또한 수명이 하드디스크보다 낮으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아직은 저장방식보다는 OS,프로그램,게임설치시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의 하드디스크와 다르게 물리적 손상의 위험이 낮으며 빠른속도를 자랑하기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그럼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를 통한 SSD의 속도측정및 벤치마크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ssd 속도측정은 크리스탈 디스크인포라는 하드측정프로그램으로 속도및 상태확인을 활수 있습니다.

 

ssd뿐만 아니라 IDE형 하드디스크도 측정 가능합니다.

 

먼저 크리스탈 디스크인포최신버전을 공식홈페이지 접속후 무설치버전을 받아 압축해제후 실행합니다.

 

 


 

 

 

 2. 페이지변경후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파랑색영역의 문자를 클릭해주세요.

 

 


 

 

 

 3. CRYSTALDISKINFO를 실행하면 한글로 자동으로 언어설정이 지정되며 언어가 한글이 안나올경우 상단메뉴에서 한글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크리스탈 디스크인포는 바로실행가능하며 실행시 위와같이 SSD의 관련정보들이 전부나옵니다.

 

사용회수,사용시간도 나오며 하드의 상태를 바로 파악할수 있습니다.

 

 


 

 

 

4. 크리스탈 디스크인포의 하단부분에는 SSD의 상태를 한눈에 알수 있는데 주황색이나 빨간색이 보일경우 SSD나 하드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크리스탈 디스크인포 홈페이지 : http://crystalmark.info/?lang=en


이상으로 ssd상태측정프로그램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훈민정음 뷰어 gul 파일 열기 방법
  2. 윈도우7 내컴퓨터 아이콘 만들기 및 사라짐 복구방법
  3. 전화, 인터넷으로 자기앞수표 조회 하는 방법
  4. 한글2007 문서 빨간줄 점선 글씨 없애기 만들기 방법
  5. 아이튠즈 미국계정 신용카드없이 생성 및 만들기(아이폰,아이패드)
  6. 윈도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캡순이 사용방법
  7.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HTS,ARS,오프라인)/키움증권,대신증권 수수료
  8.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 및 안하기/끄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