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오피스

엑셀 텍스트 셀합치기 CONCATENATE함수 사용방법


엑셀 텍스트 셀합치기 CONCATENATE함수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CONCATENATE함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ONCATENATE함수는 셀의 내용을 합칠수 있게 도와주는 함수로 조건을 통하여 결과값으로 선택된 셀을 합친결과를 보여줍니다.

 

결과값으로만 합친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원본 셀의 내용은 그대로 보존됩니다.

 

그럼 CONCATENATE함수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CONCATENATE함수를 사용하기위해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각칸에 있는 무한도전이라는 단어를 합쳐 한셀에 집어넣기위해 CONCATENATE를 사용해보겠습니다.

 

 


 

 

 2.CONCATENATE함수 사용방법은 합칠셀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함수식은 =CONCATENATE(셀1,셀2,셀3) 입니다. 위의 예제에서 합치고자 하는 무 한 도 전 ! 을 ,로 구별해서 지정하면 됩니다.

 

 


 

 

 

 3. 결과로 한개의 셀의 지정한 각셀의 합친결과를 보여줍니다.

 

셀병합기능과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지만 셀병합은 원본셀을 지우기때문에 다른셀을 이용할경우에는 CONCATENATE을 사용해야합니다.

 

 


 

 

 

 4. 추가옵션으로 공백을 넣을수 있는데 합치고자하는 셀함수식에 " "을 넣어주시면 공백을 넣어 합칠수 있습니다.

 

이전함수식은 =CONCATENATE(셀1,셀2,셀3) 였다면 공백을 넣은 함수식은 =CONCATENATE(셀1," ",셀2," ",셀3)로 중간에 공백을 ""로 구분합니다.

 

 


 

 

5. 결과값으로 무 한 도 전 ! 이라는 문자를 보여주며 공백이 들어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텍스트 셀합치기 CONCATENATE함수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한글 키보드 자판 타자연습 프로그램 번개손타자연습 실행방법
  2.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 및 안하기/끄기 방법
  3. 아크로벳 어도비 pdf 리더 11 뷰어 최신버전 사용방법
  4. 인터넷 실시간 무료 TV 보기 회원가입 없이 고화질 HD TV 보기/KBS,MBC,SBS
  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인터넷 움짤 플래시 설치 재생 및 보기방법 (flash,플레쉬)
  6. 구글어스 한글판 최신버전 사용방법(구글맵)
  7. 윈7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및 레지스트리 설정 방법
  8. 윈도우7 usb 메모리 부팅디스크 만들기/MS공식프로그램(iso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