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무설치 프로그램 GPU-Z 다운 및 사용방법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무설치 프로그램 GPU-Z 다운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래픽카드의 정보와 스펙을 확인할수 있는 gpu-z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puz는 cpuz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하드웨어정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주로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래픽카드의 종류와 메모리,오버시 성공여부를 알수 있으며 온도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gpu-z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gpuz는 그래픽카드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는 시스템정보프로그램으로 cpu-z와 다르게 그래픽카드의 정보만을 보여줍니다.

 

cpu-z는 공식사이트에서 최신버전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소후 화면중앙에 this page는 눌러주시면 됩니다.

 

 


 

 

 

 

 

 2. 페이지 변경후 gpuz의 업데이트 내역이 나오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으므로 우측에 파랑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윈도우버전에 상관없이 모든윈도우시리즈에서 설치없이 바로 실행가능합니다.

 

 


 

 

 

 

 3. 마지막으로 원하는 서버를 아무거나 클릭해주시면 gpu-z를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용량이 1.2MB로 매우 작기 때문에 아무서버나 눌러주시면 됩니다.

 

 

 


 

 

 

 

 

 4. GPU-Z를 실행한후의 모습입니다. 자신의 그래픽카드에 관련된 하드웨어 정보가 모두 나오며 하단에 GPU Clock , Memory부분을 통해 오버로드 여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현재 그래픽카드의 모델명과 사양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memory type,memory size,bus width,gpu clock 부분만 확인하셔도 무방합니다.

 

 


 

 

 

 

5. 중간메뉴의 senser는 현재 그래픽카드의 상태를 보여주는데 현재 클럭과 온도,팬속도,전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는 대기상태이므로 클럭이 모두 돌아가지않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팬속도도 조용하게 돌아가는것을확인할수 있습니다.

 

gpuz홈페이지 http://www.geeks3d.com/20130418/gpu-z-0-7-0-released/

 


이상으로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무설치 프로그램 GPU-Z 다운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인터넷 크롬 기본,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및 첫화면 설정하기
  2.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 유틸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사용방법(advanced system care)
  3. 인터넷으로 국세청 급여 소득세 자동 계산 방법
  4. 카카오톡 스토리 계정 비밀번호 찾기 변경하는 방법
  5. 오토캐드 DWG,DWF,DXF 파일 뷰어 2014 사용방법
  6.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7. 갤럭시S3 3G LTE 차이점 및 스펙 비교
  8. 상호명,법인 사업자등록번호조회하는 쉬운방법(국세청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