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컴퓨터 디스크 폴더 용량 확인하는 TreeSize Free 다운 및 사용방법


컴퓨터 디스크 폴더 용량 확인하는 TreeSize Free 다운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의 폴더용량 확인프로그램 TreeSize Fre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reeSize Free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모든 폴더를 분석해 용량을 표시주는 프로그램으로 불필요한 용량을 쉽게 알수 있습니다.

 

TreeSize Free를 이용하면 하드디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수 있으며 어떤 폴더가 용량이 많은지도 알수 있습니다.

 

그럼 TreeSize Free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TreeSize Free는 jam software홈페이지에서 설치가능하며 제한없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설치가능합니다.

 

공식사이트에 접속후 좌측에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압축버전과 설치버전이 있는데 설치가 싫으신경우에는 2번째 zip의 압축버전을 받아 압축해제후 TreeSize Free바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3. TreeSize Free를 실행하면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나오게 되는데 상단 메뉴에서 scan을 통해 하드디스크를 색인해야합니다.

 

scan메뉴에서 폴더용량을 확인하고자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주세요.

 

 


 

 

 

4. 스캔은 빠른시간내에 이루어지며 스캔이 완료되면 위와같이 용량별로 폴더가 정렬됩니다.

 

그리고 윈도우탐색기처럼 하위폴더를 열면 해당폴더의 용량도 자세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TreeSize Free홈페이지 http://www.jam-software.de/treesize_free/


이상으로 컴퓨터 디스크 폴더 용량 확인하는 TreeSize Free 다운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제한없는 시디(cd) 굽는 버너 프로그램 cdburner xp 한글판 다운 및 사용법
  2. 컴퓨터 PC에서 등기소포,우편번호 자동 조회 검색기 프로그램 사용방법(zip finder)
  3. iso 실행 프로그램 데몬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4. m4a mp3변환 프로그램 Free M4a to MP3 Converter 사용방법
  5. 이미지 만화 보는 뷰어프로그램 꿀뷰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6. 인터넷 실시간 tv 볼수 있는 사이트-엔홈tv바로가기
  7. 윈도우 vb6ko.dll 에러 오류 쉬운 해결방법
  8. 그림판으로 BMP JPG로 변환하여 용량 줄이기 방법
  9. 인터넷으로 국세청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열람 하는방법
  10. 컴퓨터 드라이버 찾아주는 자동 설치 프로그램 - 3dp chip 최신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