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보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발급 방법 알아보기

raia 2017. 6. 14. 15:00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발급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각종 세금계산서를 집에서도 발급 열람이 가능합니다.

 

만약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세금계산서 발행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끔 메인페이지가 아닌 바로가기 페이지가 나오는데 우측에 홈택스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2.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가 나오면  우측 하단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3. 페이지가 변경되면 위와같이 로그인페이지가 열립니다.

 

먼저 상단에 보이는 보안프로그램을 모두설치합니다. 그리고 아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등록을 먼저해주셔야 사용가능합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후에 조회/발급페이지가 열리면 중간에 발급을 선택후 건별발급을 다시 선택합니다.

raia.tistory.com

 


 

 

5.마지막으로 건별발급페이지가 열리면 빨간색 별로 표시된부분을 빠짐없이 모두 적어주시고 나머지양식들은 필요한경우에만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이상으로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발급 방법 알아보기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네이버 대용량메일 첨부로 전환 오류 문제 해결방법
  2.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찾기 및 확인방법
  3. 서브 2대 공유기 시간설정 나오게하는 방법
  4. :: RAIA의 블로그 이야기
  5. 윈도우7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방법(명령프롬프트)
  6. 근무 근로시간 계산기 사용방법 및 법정근로시간 알아보기
  7.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 찾기 방법
  8. 국토교통부 아파트,주택 및 부동산 실거래가,시세 조회 방법
  9.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취소 방법
  10. 윈도우 파일탐색기 플라이익스플로러 설치 및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