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컴퓨터 사용시간 기록 확인 프로그램 manic time 최신버전 사용방법


컴퓨터 사용시간 기록 확인 프로그램 manic time 최신버전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 사용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은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100% 정확하지 않으며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manic time와 같은 사용시간확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manic time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manic time은 공식사이트에서 이용가능하며 별도의 가입없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간단한 사용설명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설치는 영어로 진행되며 설치과정이 어렵지않으므로 자세한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3. manic time을 실행하면 처음에 라이센스 메뉴가 보입니다.

 

프로버전의 경우 기능제한없이 사용가능하며 일반버전도 필수기능은 무리없이 사용가능하므로 free버전을 선택해줍니다.

 

 


 

 

 

 

 4.manic time는 pc의 전체사용시간과 프로그램별 사용시간을 모두기록하여 사용합니다.

 

아쉽게도 설치전 이전기록들은 나타나지 않으며 manic time을 실행해두고 있어야 기록이 됩니다.

 

대신 다른pc사용기록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차트방식으로 사용시간과 미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 프로그램별 사용시간의 경우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프로그램을 추적하여 기록하게 됩니다.

 

이기록으로 자신이 많이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확인가능합니다.

 

 


 

 

 

6.statistics메뉴를 이용하면 월별,일별로 pc사용시간을 막대형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pc사용시간뿐만아니라 프로그램별,문서별로 다양하게 분료된 통계기록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manic time 홈페이지 http://www.manictime.com/



이상으로 컴퓨터 사용시간 기록 확인 프로그램 manic time 최신버전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gpu-z 최신버전 무설치 및 그래픽카드 정보,온도 확인 프로그램
  2. MP3 음악,음원,노래 구간 편집 및 자르기 mp3DirectCut 한글판 실행 사용방법
  3.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Freemind(프리마인드) 한글판 실행 및 사용방법
  4. 한글 훈민정음2000 뷰어 실행 및 설치방법
  5. 한글 PDF 리더 뷰어 프로그램 팍스잇 Foxit Reader 설치 및 사용법
  6. PDF파일문서 합치기 프로그램 PDF Merge Tool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7. 인터넷으로 여수mbc 온에어 tv 보는방법(드라마,뉴스,무한도전)
  8. 컴퓨터 노트북 pc 사양 체크 및 확인 알아보는방법
  9. 윈도우 컴퓨터 스피커 소리가 안나요 쉬운 해결방법
  10. 한글문서 하이퍼링크 걸기 삽입 해제 지우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