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세상/IT기기 정보

저작권법에 반대하여 위키피디아 운영정지 항의


저작권법에 반대하여 위키디피아 운영정지 항의

각종 정보제공으로 유명한 위키디피아가 미국에서 진행중인 저작권법에 반대하여 24시간 운영정지를 하였습니다.
표현의 자유가 있는 미국에서 지적재산권보호법안이 진행되면서 위키피디아를 포함한 구글 워드프레스등 유명사이트도 검정색으로 로고를 바뀌는 행동을 하고있으면  700만명의 네티즌들도 반대의사를 보이고 있습니다.

재밌는점은 이런 행동이후 미국의회에서 반대의견이 강하게 나오고 있으며 이 법안을 발의한 의원들도 철회를 하였다고 합니다.
인터넷세상에서는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었으면 합니다.


관련기사 .출처 : http://engadget.com/

미국에서 온라인 해적 행위 규제 법안 "Stop Online Piracy Act"(SOPA - 미 하원) 및 "PROTECT IP Act"(PIPA - 미 상원)가 인터넷 규제 법안으로 비판을 받고 있는지 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몇 번이나 소개하고 왔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SOPA의 심의는 예상대로 탈출할 수 없 우선 2 월까지 중단 결정. 전후 백악관이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고 사이버 보안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변화 혁신적인 인터넷을 해치는 법안은 찬성하지 않는다"고 (일정) 반대 성명을내는 사태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 하지만, 반대 운동에 의해 규제가 멀어다고까지 말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SOPA 추진 파로 조항을 수정 조금씩 규제를 도입할 방안도 있고, 반대 운동이 가라앉을 무렵을 가늠하고, PIPA됩니다 다른 법안입니다 또한 제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온라인 기업이 다시 SOPA / PIPA에 반대 의사를 표명하기 위해 미국 18 일 동안 기능 정지 (블랙 아웃)을 실행 중입니다. 가장 대기업은 Wikipedia (영어)에서 하루 24 시간, 어떤 페이지도 성명서 이외는 전혀 읽을 수없는 상태. Reddit도 12 시간의 기능 정지를 실행할 계획이다. 기타 Minecraft 의 Mojang과 인기 블로그 Boing Boing도 중지. Google (영어)와 Mozilla, Wordpress (. com) 등은 홈페이지에서 반대 메시지와 링크 등을 내걸고 있습니다. 물론 SOPA는 현재 미국의 한 법안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 이야기가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되면 바다 건너 기준이고,는 자세가 통용되지 않는 것은, 지금까지의 역사가 이야기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