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하드 분할 합치기 프로그램 EASEUS Partition Master 설치 및 사용법


하드 분할 합치기 프로그램 EASEUS Partition Master 설치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Partition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artition 프로그램은 하드디스크를 분할하거나 포맷 병합해주는 디스크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하드를 분할하거나 병합하는데 유용한 프로그램이며 윈도우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Partition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EASEUS Partition Master는 파티션매직을 대체할수 있는 무료 파티션 프로그램입니다.(유료버전과 기능차이가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윈도우 10까지 지원하며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하드디스크를 관리할수 있습니다.

 

단 아쉬운점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점인데 간단하게 파티션기능만 사용할경우 큰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럼 EASEUS Partition홈페이지 접속후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2. EASEUS Partition Master의 설치는 영어로 진행되며 별도 광고나 제휴프로그램 설치여부는 없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NEXT를 눌러주시면서 설치를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EASEUS Partition Master을 실행한후의 모습입니다.

 

현재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디스크 장치가 모두나오며 파일시스템형식,실제용량, 가용 비가용 용량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포멧과 파티션나누기,합치기를 모두할수 있지만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나 내용이 있는 하드의 경우에는 사용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드시 빈하드나 포멧된 하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를 분할할때는 RESIZE.MOVE를 합칠때는 MOVE기능을 사용해주세요.

 

 


 

 

 

 

 4. 파티션분할의 경우 위에처럼 실제사용중인 부분과 분할가능한 용량이 나옵니다.

 

가장 상단에 UNALLOCATED APCE BEFORE에 숫자를 올리면 현재 남아있는 용량에서 하드를 분할할수 있습니다.

 

하드용량을 분할 설정후 OK를 눌러준뒤 상단에 APPLY를 적용하면 하드가 분할적용됩니다.

 

다시한번 주의사항으로 파티션은 데이터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절대로 중요한 내용이 들어있는 하드디스크는 분할,합병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EASEUS Partition Master 홈페이지 : http://www.partition-tool.com/



이상으로 하드 분할 합치기 프로그램 EASEUS Partition Master 설치 및 사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7 폴더 비밀번호,암호,잠금 프로그램 실행 및 사용법
  2. 오토캐드 dwg파일 뷰어 Free dwg viewer 실행 및 설치방법
  3. PDF 합치기 병합 프로그램 Free PDF Merger 설치 및 사용방법
  4. mp3음악 wma로 변환하는 Free MP3 WMA Converter최신버전 설치방법
  5. 윈도우7 컴퓨터 최적화 관리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 사용방법
  6. 인물사진 이미지 성형 보정 뽀샵프로그램 포트레이트 데모 사용방법 portraitprofessional
  7. 인터넷 홈페이지 블로그 사이트 주소 단축 및 줄이기 방법
  8. PDF 뷰어 어도비 리더 최신버전 설치방법(Adobe Reader 10,11)
  9.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존 검색 및 찾는방법(WiFi)
  10. 엑셀 match 함수로 특정값 위치 찾기 조회 및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