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프로그램 3d마크 설치 및 이용방법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프로그램 3d마크 설치 및 이용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알아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수 있으며 3d마크를 이용하면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다른그래픽카드와 비교할수있습니다.

 

3d마크를 이용해 그래픽카드의 문제여부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3d마크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그래픽카드의 벤치마크프로그램중 가장인기 있는 프로그램 3d마크11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으며 간단하게 이상여부나 성능화인은 무료버전을 이용해도 무난합니다.

 

위사진에 표시한대로 링크를 클릭을 차례대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설치파일은 용량도 조금높고 외국에서 링크를 제공하다보니 조금 오래걸릴수 있습니다.

 

설치역시 프로그램 실행과 마찬가지로 영어로 진행되지만 next만 눌러도 될정도로 쉽고 간단합니다.

 

자세한 설치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3d마크11의 실행모습입니다.

 

유료버전과 다르게 무료버전은 1280*720의 720p화질상으로만 성능체크를 할수 있습니다.

 

그럼 성능확인 및 이상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 run에서 full 3dmark 11 experience를 선택후 run 3dmark 11을 클릭합니다.

 

 


 

 

 

 4. 벤치과정은 각종 3d영상으로 프로그램이 자동체크하며, 해당과정중에서는 다른 작업을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수분의 벤치과정이 끝나면 위와같이 해당그래픽카드의 점수를 보여주게됩니다.

 

이수치는 높을수록 좋은성능을 나타냅니다. 만약 이수치가 안나오거나 비정상적으로 낮을경우 그래픽카드 점검이필요합니다.

 

 


 

 

 

 

5.점수로 자신의 그래픽카드 성능이 어느정도 인지 차트로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점수가 낮거나 문제가 있어보일경우에는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d마크11 홈페이지 : http://www.3dmark.com/

 

이상으로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프로그램 3d마크 설치 및 이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pdf 텍스트,워드(doc)로 변환 프로그램 First PDF 실행 및 사용방법
  2. 음악 wma를 mp3로 변환 4Musics WMAtoMP3Converter 실행 및 사용방법
  3. mp3음악 wma로 변환하는 Free MP3 WMA Converter최신버전 설치방법
  4. 컴퓨터 바탕화면 달력 스케줄러 프로그램 이용방법
  5. pdf 비밀번호 암호 해제 제거 PDF Password Unlocker 체험판 사용방법
  6. 마우스 휠 스크롤 옵션 설정하는 프로그램 AlwaysMouseWheel 사용법
  7. 윈도우7 폴더 비밀번호,암호,잠금 프로그램 실행 및 사용법
  8. 컬투쇼 사연진품명품 다시듣기 / 글래머 엄마의 돌발발언(추천사연)
  9. 곰플레이어 최신버전 설치 및 통합코덱 사용법(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10. 은행 수수료 금리 비교 및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이용 방법(재형,저축,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