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오피스

ms 워드 문서 보호기능 이용하는 방법


ms 워드 문서 보호기능 이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워드의 문서보호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서보호기능은 상대방이 함부로 편집을 못하도록 문서를 보호하는 기능으로 보안성이 높은 기능입니다.

 

별도 플러그인 설치없이 간단한 설정으로 바로 문서보호를 할수 있습니다.

 

그럼 ms워드 문서 보호기능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의 문서보호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상단에 파일을 클릭합니다.

 


 

 

 

 

2. 파일페이지가 열리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만약 기존에 저장된 파일인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3. 저장창이 나오면 그냥 저장하지 말고 하단에 도구를 클릭한후 일반옵션을 선택합니다.

 


 

 

4. 마지막으로 쓰기암호를 지정한후 읽기 전용권장을 체크합니다.

 

이렇게 해두면 문서를 읽을수 있지만 편집을 하기위해서는 별도의 암호가 필요합니다.

 

만약 열기도 보호하고 싶을경우에는 열기암호를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할점은 암호를 설정한후 잊어버린경우에는 복원이 어려우므로 백업을하거나 암호를다른곳에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ms 워드 문서 보호기능 이용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한글문서 하이퍼링크 걸기 삽입 해제 지우기 방법
  2. 윈도우7 부팅관리자 메세지 안나오게 하는 방법
  3. 사진,이미지 JPG를 PDF 로 변환 하는 방법 free jpg to pdf 사용방법
  4. 윈도우 ping 테스트 하는 방법 및 명령어 사용법
  5. 인터넷으로 우리동네 응급병원 검색 및 의료기관 찾기 방법
  6. 윈도우7 내컴퓨터 아이콘 만들기 및 사라짐 복구방법
  7. 윈도우 MSCOMCTL.OCX 오류 에러 손상 해결방법
  8. 아이패드 공기계 카카오톡 인증 및 연동하는 방법
  9. skt 와이브로 브릿지 (SBR-100S) 개봉사진 및 오픈사진
  10. 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자막 인코딩 및 삽입 합치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