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VITA 그래픽 비교 - 몬스터 헌터 3rd (ps 비타)


PS VITA 그래픽 비교 - 몬스터 헌터 3rd (ps 비타)

오늘 (2011 년 12 월 17 일) 드디어 발매된 PlayStation Vita (이하 PS Vita). 그 발매에 맞춰 수많은 런칭 타이틀이 등장하고 있지만, PS Vita에서는 전용 타이틀 외에 PSP 용 타이틀을 플레이 할 수있습니다. PS Vita는 UMD를 삽입하는 슬롯이 없기 때문에, UMD 버전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지만, 일부 다운로드 버전 제목이라면 PlayStation Store에서 다운로드하여 즐길 것입니다.




 이번은, PSP 용 소프트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있는 '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 "(이하 MHP3rd) 다운로드 버전을 PS Vita으로 이동 보았으므로, 거기에서 나타났다 것을 전하고 싶다.  그런데 화면을 ​​시작하려고 우선 차이를 느끼는 것이 PS Vita가 탑재하는 유기 EL 패널의 발색 좋은 것이다. PS Vita 유기 EL 패널과 PSP의 액정 패널은 외관이 상당히 달라진다. 구체적으로 PS Vita 쪽이 콘트라스트가 강하고 화려하게 색상이 표시되는 반면, PSP는 전체적으로 흰 화면이되어있다.  어느 쪽이 좋은지는 플레이어의 기호에 의한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PS Vita 쪽이보기 느낀다


또한 또 하나, 조작면에 변화가 없거나 점도 신경이 쓰이는 곳. PS Vita는 PSP에는 없었던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이 탑재되어 있지만, MHP3rd 플레이어라면 "이것을 사용하여 카메라 조작은 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닐까.
 결론부터 말해 버리면 여기는 제대로 지원되고 있으며,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카메라 조작 가능 . 라기보다 PS Vita에서 PSP 용 타이틀을 플레이하면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에 다른 버튼을 할당할 수 있도록되어있다.
 할당 가능한 것은 왼쪽 아날로그 스틱 "방향키" "액션 버튼"(△ / ○ / × / □ 버튼)의 3 항목입니다. MHP3rd의 경우 왼쪽 아날로그 스틱이나 액션 버튼을 할당도별로 의미는 없지만 화살표 키를 할당두면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있게되는 것이다.

단,이 설정 화면을 표시하는 방법

은 "PSP 용 게임을 시작할 때 전면 터치 스크린을 길게"라고되어있어 조금 이해 괴롭다. 실제로 필자는 어떻게 메뉴를 여는가 모르고 악전 고투했다. 뭐, 공식 사이트 단계는 써 있으므로, 제대로 읽지 않았다 필자가 나쁜 것이지만, 나와있는 페이지는 약간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분도 놓치지 않도록주의하기 바란다.

 덧붙여서, 설정 화면에는 이외에도 "바이 리니어 필터링" "색상 공간 (PSP)"라는 항목이있다. 전자는 그래픽 소밀을 완화하는 기능, 후자는 PSP와 비슷한 색감을 재현하는 기능과 것이지만, 불행히도 MHP3rd는 모두 효과가 거의 없었다.
 우선 바이 리니어 필터링은 MHP3rd를 시작한 PS Vita 2 개를 늘어놓고 인터페이스 문자를 보면 "어딘지 모르게 부드럽게 된 ... ... 일까?"라고 생각 정도의 효과. 또한 색상 공간 (PSP)도 같은 조건에서 비교해 "선택하는 것이 흰 색상으로 ...지도?"정도의 차이 밖에 없다.

출처 : http://www.4gamer.net/games/017/G001762/20111217022/
 다른 제목에 더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MHP3rd을 플레이하는만큼에는 신경쓸 필요는없는 것 같다.  이상을 정리하면, PS Vita에서 PSP 용 타이틀을 플레이하면 유기 EL 패널의 발색의 좋은 점이나 조작 성의 향상 등의 장점이있다,라고 할까.  사람 나름이지만, 기본적으로 플러스 알파를 전망할 수 있기 때문에 PS Vita을 가지고있다면 앞으로 PSP 용 타이틀을 구매할 때 다운로드 버전을 선택하는 것도 재미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