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류시간으로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 파워 블로그 되기 6부


새창뛰우기로 블로그 체류시간 늘려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 파워 블로그 되기 6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수를 늘리는것도 중요하지만 단가를 생각하면 체류시간 역시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애드센스의 경우 체류시간이 단가에 영향을 준다는 보고도 많이 있습니다.
체류시간이 길다는것은 블로그에 좋은 정보가 많은점도 되고 포스팅한 글이 질적으로 좋은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추측이지만 이런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애드센스 광고주의 신뢰를 쌓게하면서 더많은 광고주들을 내블로그 광고에 입찰하게되고 자연스럽게 단가가 올라가는 현상이 일어난다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it블로그라 재테크,보험블로그에 비하면 단가가 많이 낮지만 전체적으로 블로그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단가가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단가가 높은 광고가 들어온 효과도 있었습니다.하지만 높은단가의 광고의 경우 클릭이 낮기 때문에 평균단가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체류시간을 늘릴수 있는 가장 쉽고 좋은방법을는 새창뛰우기입니다. 새창뛰우기는 특히 페이지뷰를 늘리는 효과도 있으므로 2개의 효과를 발생하므로 필수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파워 블로그


 

1. 링크 클릭시 새창을 뛰우고싶은게 있으면 <a href="링크" 이다음에 target="_blank" 이문자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수익

2. 티스토리의 경우 링크연결시 새창이라는 버튼만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태그가 삽입됩니다.

파워 블로그

3. 글 작성시 관련글링크를 삽입하면서 링크를 새창뛰우기로 하면 페이지뷰,체류시간이라는 2배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