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0 일정,코스,경비정리 150524 ~ 150530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부 일정,코스,경비정리 150524 ~ 150530

 

 

여행은 2년전에 갔다왔는데 미루고 미루다 지금 여행일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3박 4일 일정이 환율덕분에 6박7일로 늘어났는데 솔직히 도쿄만 다니기는 너무 긴 여행이었습니다.

 

도쿄만 다닐거면 3박4일을 추천하고 주변 하코네,요코하마,에노시마를 볼려면 하루씩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여행기간 2015년 5월 24일 ~ 2015년 5월 30일]

 

예전에 처음갔을때는 여행계획없이 그냥 비행기표,호텔만 여행사를 통해 개별예약하고 갔었는데 여행다니면서 시간낭비도 심하고 헤매기도 하면서 많이 못보게 되더군요.

 

그래서 한달전부터 철저히 계획표를 작성하고 갔습니다만..  사전조사가 상당히 힘들고, 계획짜는게 상당히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패키지여행이 비싸도 엄청편해요.)

 

 

 


 

 

여행팁!

 

가장먼저 패키지/자유여행상품/개별예약을 선택하기

 

1.자유여행이라도 항공권이나 호텔은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형태(항공권+호텔 0 / 여행상품X)로 묶는게 개별적으로 하는것보다  더 저렴하거나 비슷합니다.(그리고 엄청편해요;;)

 

2.예약을 빠르면 빠를수록 호텔,비행기경비를 상당히 많은비용을 아낄수 있습니다.

 

3.항공권예약시 출발시간 도착시간을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도쿄라고해도 한국에서 이동시간과 도쿄에서 이동시간이 있기때문에 아침7시비행기를 타도 나리타공항에 도착하고 호텔에서 체크인하면 낮2시정도 되며, 교통편,호텔예약지역에 따라 30분~1시간정도 시간이 더 걸릴겁니다.

그리고 여행사상품들중 저렴한걸 보면 인천(저녁출발) - 나리타(아침출발) 인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4.호텔은 여행을 많이 가는지역의 중심지로 잡을것!

도쿄는 서쪽과 동쪽지역으로 크게 나눌수 있는데 겉만보는게 아니고 제대로 여행할거면 여행일정중 다보기는 어렵습니다.사전에 많이갈지역을 고른뒤 호텔을 잡으면 중간에 호텔에 돌아와 휴식하기도 편하고 여행시간도 상당히 줄일수 있습니다.

 

5.여름부터가을까지는 여행일정을 신중히 짜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태풍이 많이 지나가는 지역이라, 일정을 잘못짜면 태풍때문에 전체일정을 날릴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그리고 엄청덥습니다..)

 

6.스이카카드 이용하기.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교통카드가 있는데 스이카카드의 경우 일본공항이나 여행사를 통해 사전에 국내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스이카카드는 충전방식(지하철역마다있음)으로 지하철,모노레일,버스,택시,자판기,코인라커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7.로밍데이터 신청

통신사 로밍데이터를 신청해두면, 여행시 길잃어버리는 경우도 없고 지도도 안갖고 다니게 되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근데 느려요..)

 

8.자유여행시 반드시 공항<->도심 교통편과 입출구 알아보기

공항에서 도심으로 가는교통편이 다양하고, 입출구도 복잡하게 되어있어, 처음가면 헤깔릴수 있습니다.미리 사전조사해두고 가야 시간낭비하지않고 이동할수 있습니다.

 

9.지하철이용시 구간별로 여행일정 만들기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지하철회사가 다른경우 환승 적용이 안되어 기본요금을 다시내야하며, 같은 역이름이라고 해도 입출구가 떨어저 있는경우도 있습니다.

 

10.신주쿠역이용시 주의하기

그냥 신주쿠역지도 찾아서 보시면 됩니다. 다 큰 성인들도 미아되는 역입니다.

 

11.나리타 공항이용시 빠른교통편 이용하기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가는 교통편은 상당히 많습니다. 최대 2시간이상 걸릴수 있고 빠르면 30분정도걸릴수도 있습니다.

여행일정이 짧든 길든 짐을 빨리 내손에서 벗어나는게 체력아끼는 길입니다.

스카이라이너가 다른교통편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편하고 빠르게 이동할수 있으며 표구하기도 상당히 쉽습니다.

 


 

 

 

여행경비

 

경비는 성수기,비수기,항공사,호텔(민박),식비,선물등에 따라 상당히 차이나게 되는데 저같은경우 6박7일 항공비40만원대,호텔50만원대,교통비 15만원,식비15만원,여권발급비용6만원,기타비용등 해서 160만원정도 기본비용이 발생했습니다.

 

호텔과 항공권을 조금늦게 예약하고 일정도 7일로 늘어나서 비용이 많이발생했는데 보통 3박4일일정이면 100만원 내외에서 가능합니다.

 

패키지여행과 달리 자유여행은 준비하는거에 따라 경비차이가 많이 발생해요.

 

 


 

 

 

출발 당일 인천공항입니다.

 

새벽6시30분정도였는데 연휴라 그런지 이른아침인데도 상당히 많은 인원이 있었습니다.

 

사람 더몰리기전에 바로 체크인하고 짐붙이고 로밍신청하러 갔어요.

 

 

출국심사후에 사진입니다.

 

출국심사까지 가기전에 줄서는데 20분걸린건 함정..

 

 

 

 

비행기가 아직 않옴..

 

참고로 인천공항내에서 와이파이 빠르게 잘터집니다 @@

 

 

 

 

주변을 보면 아시겠지만 아시아나 타고갔습니다.

 

보통은 땅공사를 타고 다니는데, 일정상 아시아나 밖에없어서 처음 타봤습니다.

 

 

공항은 언제와도 항상 재밌네요

 

 

 

사진 찍고 졸려서 잠듬;;

 

 

 

 

30분정도 자고 일어나니 눈앞에 요넘 나타남 ㅋㅋㅋ

 

 

 

 

좌석은 사전에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정시에 출발을 안하길래 왜그런가 했더니 누가 쇼핑하고 늦게와서 그런거였음......

 

 

2시간30분정도후에 나리라공항 도착.

 

운좋게 도착한 비행기가 몇대 없어서 입국심사하고 짐찾고 나오니 15분정도밖에 안걸림;;

 

예전 처음에 왔을때는 저녁시간에 비행기들이 몰려서 도착한 바람에 나가는데 2시간걸림.. 

 

공항 밖으로 나가는데 복불복이니 여유있게 시간계산 잘하셔야 합니다.

 

 

 

빠르게 이동할려고 비싼 스카이라이너 구입했습니다만.......................

 

다음열차까지 40분대기...망......OTL

 

 

참고로 스카이라이너는 국내에서 미리 구입할수도 있으며, 공항에서도 구입가능합니다.

 

왕복 4~5만원정도.

 

 

편의점 갔다오니 도착해서 대기하고 있네요.

 

.

.

.

 

가 아닌 다른열차였음...

 

 

 

얘가 스카이라이너입니다.

 

우리나라 KTX열차와 비슷하게 생겼어요.

 

열차 대기시간이 짧으니 미리와서 기달려야합니다.

 

 

 

 

LED창에서 한글로 역안내도 해주네요.

 

좌석은 지정좌석이며 스카이트리타워를 보면서 갈수있기때문에 좌측창가를 추천합니다.

 

 

 

 

좌석은 상당히 넓으며 캐리어를 다리앞에 둘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캐리어짐공간은 열차연결부마다 준비되어있습니다.

 

 

 

 

 

40분정도 걸려서 도착한것 같은데 이게 우에노역인지 아키하바락역인지 생각이 안나네요;;

 

마찬가지로 이전사진은 졸아서 없음..(아침비행의 후유증)

 

 

 

 

 

 

 

 

 

호텔은 아키하바라 워싱턴호텔입니다.

(로비가 3층인가 4층에 있으며, 방카드를 이용해서 엘리베이터가 움직임)

 

하루 10만원내외 가격이며, 그냥 깔끔한 3평짜리 별3개짜리 보통호텔입니다.

(아키하바라역 1분앞 호텔이라 신주쿠지역 호텔들 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여행다니기가 편합니다.)

 

아키하바라역은 우에노역처럼 경유전철도 많고 주변 여행지로 한번에 이동할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호텔비용이상으로 여행시간을 아낄수 있기때문 많은 장점이 있어요.

 

단점은 높은건물밀집지역이라 전망은 꽝입니다.

 

 

 

호텔앞에 유니클로가 있었지만, 긴자에 가면 상당히 큰 유니클로가 있어서 패스.

 

 

 

 

 

짐정리후에 밖으로 나오니 3시정도 되었더군요. 그리고 5월말인데도 상당히 더워요

 

이때 온도가 30도 내외로 왔다갔다하던때였음.

 

너무 더워서 호텔 앞에 있는 전자상가 요도바시 아키바건물에 갔습니다.

 

0부 끝


이상으로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0 일정,코스,경비정리 150524 ~ 150530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0 일정,코스,경비정리  150524 ~ 150530
  2.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1 아키하바라 요도바시카메라 탐방 - 1일차
  3.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2 오다이바 건담 및 야경 탐방 - 1일차
  4.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3 오다이바 근방 니혼테레비타워 메가웹 탐방 - 2일차
  5.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4 오다이바 건담프론트도쿄 메가웹 둘러보기 - 2일차
  6.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5 스카이트리 스미다수족관 - 2일차
  7.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6 칸다묘진 도쿄돔 - 3일차
  8.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7 아키하바라 도쿄타워 - 3일차
  9.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8 메이지신궁 포켓몬센터 메가도쿄 - 4일차
  10.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9 우에노공원 - 4일차
  11.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10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야마시타공원 -5일차
  12.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11 아사쿠사 스카이트리 도쿄돔 야경 - 5일차
  13.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12 고쿄주변 -6일차
  14.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13 우에노 나리타 귀국 및 후기- 7일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