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태블릿 아수스 Eee Pad Slider SL101 넷북의 업그레이드


넷북의 업그레이드 일체형 태블릿 아수스 Eee Pad Slider SL101

아이패드나 갤럭시 패드를 사용하면 아쉬운점이 하나 있는데요!

문서작성같은 정교한 타자작업을 할때 키보드의 부재를 느끼곤 합니다.

이런 아쉬움을 해결하기 위해 키보드를 같고 다니기도 하지만 불편한건 사실이죠.

그래서 넷북과 태블릿 pc의 일체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넷북 유명한 아수스는, Android 타블렛에도 힘을 쏟고있다. Eee Pad라는 제품명으로 다양한 모델을 투입하고있다. 최근에는 쿼티방시의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Eee Pad Transformer"이 화제에 오른 것을 기억하고있는 분도 적지 않을 것이다.

 이번은, 새롭게 등장한 키보드가있는 타블렛 "Eee Pad Slider SL101"을 빌릴 수 있었다, 그래서 자세히 소개하겠다. 넷북에서 사고 교체를 염두에두고있는 아수스만큼 키보드있는 정제에 주력하고있다.

 이미 다른 타블렛 iPad 2를 사용하는 것이 더 가볍게 느낄 것이다. Eee Pad Slider SL101가 크고 무거운 것은 틀림없다. 최근에는 다양한 타블렛이 평면화되고 있기 때문에 눈에 익숙하다. 하지만이 키보드를 탑재하고있는 점은 반대로 생각한다면 훌륭하다.

키보드 배치는 잘되어있다

 본체를 올리면 키보드를 이용할 수있게된다. 이 구조는 꽤 잘되어있어, 제대로 가동한다. 또한 액정 부분이 흔들리는 일도 없다.

 얇은 타블렛의 경우 일반 노트북처럼 접이식 형태로 키보드를 갖추고, 액정 부분이 너무 무거워 뒤집어 버린다. 그래서 이 스타일을 채용한 것이다. 덧붙여서, Eee Pad Transformer도 뒤집어 않도록 누름이 들어있다.

 그러나 키 자체는 치기 쉽다 고는 말할 수 없다. 키 피치는 통치자에 의한 실측으로 17.5mm 정도이다. Let 's note J 시리즈는 17mm이므로이 크기 자체가 너무 작은 것이 아니라 유형 느낌도 나쁘지 않다. 그래도 조금 모자름 치고 힘들었던 것은 앞에있는 스페이스 바를 등을 유형 때 본체 주위에 손가락이 맞고 버리기 때문이다. 키보드가 움푹 들어가게 한 접시 같은 부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위의 불룩함이 방해가되는 것이다.

 또한 액정의 각도를 변경할 수없는 것도 조금 아쉽다. 확실히 위에서 내려다보는 모양이라면 전혀 스트레스없이 입력할 수 있지만, 서재의 책상 등에두고 입력하려고하면 각도가 맞지 않는다. 특히 액정은 반사 방지 처리가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반짝 빛나고 비쳐에 시달린다.


확장성과 카메라 등은 평균 적이다

 Android 타블렛으로 성능은 보통이다. CPU는 Tegra 2 1GHz를 채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성능이지만, 더 빠른 CPU가 등장한 지금 와서는, 보통으로 밖에 말할 수 없다. 배터리 8 시간 평균으로 만족할만한 스펙 것이다.

 메모리는 MicroSD로 확장 가능하며, 보통 크기의 USB 단자와 miniHDMI도 탑재한다. 이쪽도 평균이지만, 예를 들어 파일을 컴퓨터로 이동할 때 등에는 USB 메모리가 사용할 수있는 것은 편리하다. 각 단자는 키보드 측에 내장되어있어 잘거야이 얇은 바디에 끼워 넣은 것이 감탄하고 만다.

 출처 : http://trendy.nikkeibp.co.jp/article/column/20111014/1038303
또한 전면 1.2 메가 픽셀, 후면 5 메가픽셀 카메라도 내장하고있다. 이쪽도 일반적인 타블렛과 같다. 그러나 키보드를 연 상태라고 후면의 카메라는 책상에 밀착하게되므로 사용할 수없는 것이 조금 신경이 쓰이는 곳은있다.

OS는 최근 타블렛이 대부분 탑재하고있다 Android 3.1이다. 기본적으로 심플한 구성으로 자신의 런처도 눈에 띄지 않는다. 눈에 띈 것은 "MyCloud"라는 독자 도구. 이것은 아수스 독자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데이터 백업 등이있다. 다양한 데이터를 정리하여 백업할 수는 초보자에게는 고마운 것이다. 단, 사용자가 다음 어떤 메이커의 제품을 사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생각하면, Google 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안정감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