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행복주택 입주자격 LH SH 신청 조건 알아보기


행복주택 입주자격 LH SH 신청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sh lh공사의 행복주택 입주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행복주택은 기존의 임대주택과 동일하지만 인근 지역거주자를 위한 제도입니다.


행복주택의 간단한 소개와 입주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행보주택은 기존 임대주택보다 사회초년생,신혼부부,대학생들을 위한 제도로 공급량의 80%를 우선제공하고 있으며, 입주자격에 해당되어 당첨될경우에는 2년간 거주가능하고 계약기간이 끝난후에는 재심사가 들어가고 문제가 없는경우 2년재계약이 가능합니다.






2. 계층별 입주자격은 위와같으며, 공통적인 조건으로는 신청자 본인이 무주택자이거나 함께 거주할 가족이 모두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신혼부부,사회초년생은 임대주택을 신청하는 인원이 많으므로 조건에 해당되도 당첨되기가 어렵지만 청약통장이 그대로 유지며, 행복주택은 인근 직장에 거주자를 위한 제도로 경쟁이 조금 낮을수 있으며 추가로 조건이 완화되어 있습니다.






행복주택에만 존재하는 대학생입주자격에는 본인이외에 부모님의 소득기준도 포함되기 때문에 조금 제한적일수 있습니다.


행복주택의 입주자격중에 연접,인근,해당지역이 반드시 들어가게 되는데 분양공고가 올라오면 해당지역에 따라 1~3순위로 나뉘며 인접지역의 경우에도 2~3순위로 신청가능하니 그지역의 분양을 위해 이사를 갈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행복주택 입주자격 LH SH 신청 조건 알아보기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7 화면캡처 설치없이 이용하는 방법
  2. 한글입력 안될때 ctfmon.exe 바로 실행하는 방법
  3. 토크온 마이크 증폭 설정하는 간단방법
  4. 윈도우 폴더색상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기
  5. 윈도우7,xp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및 부팅 빠르게하기
  6.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30일 무료 체험판 실행 및 이용방법
  7. 재산세 납입 납부증명서 인터넷 열람 발급방법
  8. 주말 공휴일 지킴이 진료병원 검색 및 찾기 방법
  9. 나홀로 6박7일 도쿄여행 04 오다이바 건담프론트도쿄 메가웹 둘러보기 - 2일차
  10.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받는법 및 준비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