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비타민D가많이들어있는음식 TOP6-계란,생선등


<건강> 비타민D가많이들어있는음식 TOP6-계란,생선등

오늘은 건강에 관한 포스팅으로 비타민 d가 많이 있는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합니다.


 

비타민 d


<1> 달걀노른자(계란 노른자)

달걀노른자는 콜레스트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 예방 역할을 기본적으로 하며, 계란노른자에는 비타민D 뿐만아니라,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활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일의 능률및 생활을 활력을높일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는 기억력을 좋아지게 만들고 자주섭취하면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간기능 향상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d


<2>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의 일종인 고등어,연어,참지는 비타민D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생선 식품입니다.


특히, 연어알 속에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하다고 하니, 연어알을 이용한 롤이나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고등어,연어,참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뇌 기능을 향상및 골다공증 및 당뇨병 예방, 눈지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D는 뼈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도 좋습니다.

버섯


<3> 버섯

버섯을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좋습니다.

특히, 버섯중에서도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버섯은 표고버섯이며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기본적으로 혈관개선과 변비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이 성분함량이 높아 생으로 섭취하기 보다,햇볕에 말린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골다공증이나 피부미용, 암 예방, 비만 및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목이버섯은 우리 몸의 지방조직에 쌓였다가 필요한 만큼만 비타민D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4>  마가린

마가린은 비타민 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중 하나입니다.

계란노른자 처럼 혈중콜레스트롤도 저하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것이 마가린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안좋으며 이를 해결하기위해서는 소량으로 섭취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우유


<5> 우유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으며, 우유는 특히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에 관련된 질병을 가진분과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를 매일 매일 마셔주면 뼈와 이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성장 및 골격 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


<6> 햇빛

햇빛은 밖에서 쬐기만 하면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는 식품으로 운동과 함께 병행하여 20분정도 햇빛을 쬐면 비타민D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