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세상/스마트폰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G2와 시크릿노트는 LG와 팬택이 주력으로 삼고 있는 스마트폰 시리즈입니다.

특히 G2의 가장 큰특징은 스마트폰의 동작 버튼을 후면에 두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베가시크릿 노트 역시 후면에 아이폰5S에서 선보인 지문인식 시스템을 장착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중입니다.

이처럼 G2와 시크릿노트의 가장 큰특징은 기존 스마트폰과 다르게 후면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한점입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터치하면서 사용하다보면 옆의버튼보다는 후면의 버튼을 사용하는게 더편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G2와 시크릿 노트의 스펙과 간단하게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2(LG-F320)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CPU :  쿼드코어 2.26GHz 
디스플레이 : 5.2인치 Full HD(1920 x 1080) HD-IPS  (1920 x 1080)
인치당픽셀수 : 423 ppi
램 : 2.0기가
내장메모리 : 32GB
카메라 : 210만 / 1300만
배터리 : 2610mAh
OS : 안드로이드 4.2.2 Jelly Bean
무게 : 140g
두께 : 138.5(L) x 70.9(W) x 8.9(H)mm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CPU :  쿼드코어 2.3GHz 
디스플레이 : 5.9" FHD LCD   (1920 x 1080)
인치당픽셀수 : 373 ppi
램 : 3.0기가
내장메모리 : 32GB
카메라 : 210만 / 1300만
배터리 : 3200mAh
OS : 안드로이드 4.2.2 Jelly Bean
무게 : 190g
두께 : 159.4(L) x 81.5(W) x 8.85(H)mm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안드로이드기기들도 점점 안정화되어가고 있으며.전세계적으로 많은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스마트폰 제조업체간 경쟁이 매우 심합니다.

이런 무한경쟁속에서 서로 살아남기 위해 고스펙을 유지하고 있으며 갤럭시노트의 성공에 힘입어 액정도 대형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최적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과거에는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최근에 나오고 있는 안드로이드 제품은 램을 기본적으로 2기가이상을 탑재하면서 최적화의 단점을 커버하고 있으며, 실제로 최적화 어플이 필요없을정도로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최적화에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든것은 사실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면, g2 시크릿 노트 두제품 모두 주력제품인만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품중 상위의 스펙을 자랑하고 있으며, 쿼드코어를 장착하여 고사양의 게임도 대형화면에 끊낌없이 잘돌아가며, 풀hd 액정을 탑재하여 고사양의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면에서는 g2가 시크릿노트보다 더 화질이 좋은데 이는 액정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픽셀수가 떨어지는 현상이라 보여집니다. 눈에 뛰게 나쁠정도의 큰차이는 아니므로 사용자의 액정크기의 차이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거라 보여집니다.

램의 경우에는 시크릿 노트가 3기가로 더욱크며 아마도 g2의 경쟁제품은 갤럭시s4이며 시크릿노트는 갤럭시노트3의 경쟁 제품이므로 이에 맞추어 램을 2기가, 3기가로 장착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배터리 역시 시크릿노트가 더욱크지만 액정이 더 크기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더크므로 사용시간은 큰차이가 없습니다.

무게나 두께도 제품자체가 더 큰 시크릿노트가 더 무겁고 넓지만 두께의 경우 후면버튼으로 인하여 G2가 미세하게 더 두껍습니다.

액정크기
G2 < 시크릿노트

디스플레이
G2 > 시크릿노트

무게
G2 < 시크릿노트

성능
G2 = 시크릿노트
: 벤치마크 점수에서는 시크릿노트가 조금더 높지만 큰차이는 아니였습니다.

총평.

개인적으로 두제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는 기기라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카메라,성능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들입니다. 하지만 베가 시크릿노트의 경우 시크릿 시리즈의 첫번째 제품인 만큼 안정성이 조금 떨어질수 있으며, 조만간 시크릿 업의 시리즈가 나올 예정입니다. G2의 경우에는 후면버튼이 다소 불편하다는 몇몇 의견들이 있었으며, 두께의 아쉬움이 보였습니다.

이상으로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HTS,ARS,오프라인)/키움증권,대신증권 수수료
  2. 인터넷으로 우리집 새주소 도로명 주소 검색(찾기) 이용방법
  3. 컬투쇼 대박 레전드 사연 다시듣기 BEST (6번째)
  4. 컬투쇼 레전드 대박 사연 다시듣기 BEST (5번째)
  5. 인터넷 실시간 tv 볼수 있는 사이트-엔홈tv바로가기
  6.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할부원금,실구매금)
  7. 갤럭시 팝 갤럭시S3 갤럭시 그랜드 비교
  8. 아이패드 미니 블랙 32기가 구입기 및 리뷰(IPAD MINI BLACK 32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