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최대화 할수 있는 배치 방법 1부


애드센스 수익 최대화 할수 있는 배치 방법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모두가 하는 가장 큰 고민 바로 광고배치입니다.

애드센스는 자유롭게 배치할수 있으며 각 블로그의 특징에 맞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해야됩니다.

실제로 애드센스의 배치를 다르게 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시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배치방법은 각 블로거님들의 블로그 스타일에 맞게 배치하시고 실험하시기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애드센스를 배치하시고는 2주정도 지켜보시는게 최적화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배치 예제 1

1. 상단2개 + 하단 리더보드 1개


상단에 336,300,250중 2개를 배치 하면서 방문자에게 공격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방법입니다. 1개를 배치할때보다 광고노출이 크므로 방문자의 광고선택경우가 늘어납니다.
(본문크기에 맞게 3개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크기는 블로그 마다 결과가 달라 추천하기가 어렵지만 336의 경우가 텍스트가 잘보이기때문에 336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방법은 다소 시선이 분산되는 단점이 있지만 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작은 블로그에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배치 예제 2


2. 상단 1개 + 사이드1개+하단리더보드 1개


상단 에 336x280의 광고를 테두리 안에 배치하여 방문자의 시선을 한번에 잡아 광고를 제일먼저 보여주게 되므로 클릭률이 높은 방벙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실제로 제가 써본결과 클릭률과 단가의 상승을 보여주엇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에 120x600을 배치하여 방문자의 시선을 한번 더 잡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자가 다른글이나 댓글을 찾을경우 아래로 향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728*90의 리더보드르 보여줍니다. 3단효과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클릭률이 가장높은 상단에 광고를 하나만 배치하기때문에 블로그의 특징에 따라 클릭률이 떨어지는 역효과가 날수 있습니다.
페이지 체류시간이 높은 블로그나 다운로드 블로그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2부 : 작성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