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인터넷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우측버튼 메뉴 삭제 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우측버튼 메뉴 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창에서 불필요한 메뉴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면 세부적인 메뉴들이 나오게 되있습니다.

이는 윈도우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인터넷도 마찬가지로 추가설정메뉴들을 제공하는데 가끔 불필요한 광고메뉴들이 있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불필요한 메뉴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우측버튼 메뉴 삭제 하는 방법



1. 인터넷창을 실행한뒤 마우스 우론쪽버튼을 눌러주면 위와같이 메뉴들이 나오는데 악성코드나 광고,제휴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부가메뉴가 설치되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우측버튼 메뉴 삭제 하는 방법



2. 먼저 시작메뉴(하단윈도우버튼)나 실행창(키보드에서 윈도우+R 동시입력)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입력창에 regedit을 입력한후 마우스로 눌러주어 실행해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우측버튼 메뉴 삭제 하는 방법



3. 레지스트리창이 실행되면 위의 경로로 이동해줍니다. HKEY_CURRETN.......MenuExt

MenuEXT폴더로 이동이 완료되면 하단의 하위폴더가 보입니다.(저같은경우 livestory로 되어있네요)

이를 눌러준뒤 마우스오른쪽버튼을 눌러주면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에 자신이 없으실경우에는 백업후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글: 윈도우7 레지스트리 백업 및 복원,복구 방법 (regedit사용방법)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마우스우측버튼 메뉴 삭제 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건강보험 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조회 및 인터넷발급 방법 및 절차 알아보기
  2. 한글 텍스트 읽어주는 음성 변환 프로그램,사이트 사용방법
  3. 악성코드,피싱사이트 차단 및 감시 프로그램 안랩 v3 사이트가드  사용방법
  4. 인터넷으로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이용방법 - 중고거래사이트
  5.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프로그램 hdd scan 2.0  사용법
  6. 윈도우7 화면보호기 및 암호,비밀번호 설정하는 쉬운방법
  7. 한글2007 글자수 세기 및 문서정보 확인 방법
  8. 윈도우7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방법(명령프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