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마트 tv 정보- 신제품 LG, Marvell 참가


구글 스마트 tv 정보- 신제품 LG, Marvell 참가(ces2012)


2011년은 스마트폰 태블릿pc가 세상을 바꾼 큰 한해였던것 같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성장이 정말 눈부십니다. 점유율은 애플을 훨씬 뛰어넘었고, 아직 부족하지만 안드로이드os도 안정적으로 되어가고 있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와 함께 발표한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구글 tv입니다. 이제품도 애플tv에 대응할 제품으로 삼성,lg같은 스마트 tv업체의 견제와 협력을 동시에 이루고 있습니다.

2012년은 디지털방송으로 교체되는 해이기도 하며 올림픽도 있고 2년뒤면 월드커도 있어 소비자들의 TV교체가 활발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특히 과거 LCDTV의 교체바람이 일어났고 지금부터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인기에 힘입어 스마트TV가 큰대세가 될것 같습니다.
 
다신 본론으로 돌아오연 구글TV에 LG, Marvell사가 참가하여 제품을 출시한다고 하니 정말 큰 기대를 갖게 합니다. 구글의 OS기술과 LG의 디스플레이 기술 만남만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게합니다.

LG - 구글 스마트 TV

 


관련기사

CES 2012을 직전에 앞두고 Google이 파트너 각사로부터 등장하는 Google TV 제품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먼저 플랫폼으로의 움직임은 Marvell이 칩셋 제공 파트너로 참가했다. 타사에 수업료를 지불한  1 세대 Google TV는 Android 기반 임에도 불구하고 가전용 Atom 프로세서 CE4100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인텔 디지털 홈 그룹을  버린 적도있어, ARM으로의 전환은 이미 기본 노선이었습니다. Marvell는 자사의 듀얼 코어 SoC ARMADA 1500을 기반으로 한 'Foresight Platform "을 발표하고 3D 동영상 및 Flash 용 데스크톱 브라우저를 포함한 강력한 Google TV 대응 솔루션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만의 칩셋 제조 업체 MediaTek도 새로운 Google TV 파트너 이름을 걸고 있습니다. 실제 채용 제품으로는 LG의 참여가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LG는 자사의 L9 칩셋 움직이는 Google TV Powered 텔레비전 제품 (사진)을 CES 2012에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편광 식 3D에 대응하는 것 외에 작업은 음성과 제스처 이외에 QWERTY 키보드도 추가했다 "Magic Remote QWERTY"라는 것을 채용합니다. 다른 업체들은 이미 제품을 판매하고있는 소니와 Vizio 더 삼성에서 각각 Google TV 대응 TV가 발표될 예정이다. LG ㆍ 삼성 소니 Vizio TV에 타고되면, 시장에서는 "2012 년 여름에는 대부분의 TV가 Google TV 입력된다"발언 (Google 슈미트 회장)도 반드시 빅 마우스도 아닙니다. 다음은 LG Google TV 사진 한장, Marvell의 ARMADA 1500 개요, 그리고 Google TV 2.0의 프로모션. LG의 "Google TV Powered"텔레비전. 프로세서는 자기 부담의 L9 칩셋. 이곳은 Marvell ARMADA 1500 HD Media Processor SoC

출처 : http://japanese.engadget.com/2012/01/06/google-tv-arm-lg-marvell/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