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추천 할인 사이트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코코펀, BCDC


소셜커머스 추천 할인 사이트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코코펀, BCDC

소셜커머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소셜쇼핑사이트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의 경쟁이 심해지고 소셜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으며 가격또한 파격적으로 져렴하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동네에서 쇼핑을하거나 음식점에를 갈때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쿠폰을 구매하거나 다운받아 이용할수 있는 곳으로 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물건을 구입할때도 쇼핑사이트에 들어가기보다는 소셜쇼핑사이트를 이용해 할인된 제품을 보면서 구입을 결정하는 제품선택-구입이 아닌 제품광고-구입으로 가는 소셜커머스에서 광고한 제품의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충동적으로 구입하게 됩니다.

실제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구입한 쿠폰을 이용하지 않는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셜 커머스의 등장으로 우리 삶이 윤택해진것은 사실입니다.
덕분에 제품을 싸게 구입할수 있고 기업또한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할수 있고 홍보도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마케팅 생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번 소셜커머스모음사이트가 아닌 각개의 소셜커머스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2012/01/02 - [재테크 정보] - 티켓몬스터,쿠팡등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소개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08년에 그루폰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슈팡 [http://www.soopang.com]

하나로 드림에 인수되어 지난해 11월 새롭게 오픈 한 슈팡은 제품의 반값할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이하게 다른 소설 쇼핑사이트와는 다른 옥션,지마켓 같은 오픈마켓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의 특징처럼 할인된 제품을 다양한 카테고리에 유지하고 있으며 분류또한 소비자가 보기 쉽게 되어 있어 이용이 아주편리합니다.



위메이크 프라이스 [http://www.wemakeprice.com]

N나무인터넷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소셜쇼핑사이트구조는 동일합니다만 위메이크프라이스만의 특징은 요일별로 50%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있는 방식이 매력입니다. 특히 50%할인행사를 요일별로 상품을 카테고리처럼 나뉘어 월:외식 화:공연 수:디저트 목:뷰티 금:여행 토:선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찾아 할인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코펀 [http://www.cocofun.co.kr/]

미디어월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코펀은 벼룩시장,파인잡,알바천국같은 여러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운영경험과 노하우로 코코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코펀은 특징은 바로 제품을 구매하는도 있지만 가장 큰 매력은 각지역매장의 쿠폰을 제공하는 점입니다. 특히 미니잡지같이 쿠폰집을 따로 무료로 배부하고 있으며 다양한 협력업체를 기반으로 각지역 동네상권의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CDC [http://guru.bccard.com]

BCDC는 비씨카드와 구루나비의 제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씨카드를 보유한 회월들을 위한 제휴 소셜커머스 사이트입니다. 일종의 맴버쉽 소셜사이트와 비슷한듯 합니다. 실제로 홈페이지의 상품들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50%이상의 할인된 상품들이 많이 보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