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윈도우

윈도우7 관리자계정 administrator 활성화 방법


윈도우7 관리자계정 administrator 활성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7에서 관리자계정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을 포함한 윈도우시리즈에서는 administrator라는 최고관리자 계정이 존재하며 guest와 같은 손님계정도 있습니다.

 

개인pc에서는 보안이 크게 중요하지 않으므로 최고관리자계정으로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그럼 윈도우7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administrator권한을 활성화하기위해 cmd명령어창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윈도우7에서는 시작메뉴 하단에서 cmd검색후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하위메뉴 실행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주세요

 

윈도우8에서는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키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이 나오면 CMD를 입력해주세요.

 


 

 

 

 

2. CMD 도스명령어창이 나오면 위와같이 관리자 권한이 적용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 이제 위의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입력전에 Administrator를 활성화하면 자동로그인기능이 안되니 주의해주세요.

(로그인실패시 안전모드에서 비활성화 하면 다시 자동로그인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제 net user administrator / active:yes를 입력하면 활성화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4. 반대로 /active : no를 입력하면 비활성화 되어 원래되로 돌아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관리자계정 administrator 활성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훈민정음 뷰어 gul 파일 열기 방법
  2. egg,zip 압축풀기 빵집 설치 및 분할압축 하는 방법
  3. egg,zip 압축풀기 빵집 설치 및 분할압축 하는 방법
  4. 인터넷 중고거래 사기꾼 계좌 목록 조회 하는 방법 더치트 이용하기
  5. 엑셀 같은 중복값 데이터 제거 및 지우기 방법
  6. 베가 LTE M(IM-810S/K)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정보
  7. 인터넷으로 연봉,월급 실수령액 급여 자동 계산기 사용방법 - 사람인
  8. 한글파일 이력서 사진넣기 및 크기조절 방법 (한글2007,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