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리뷰 1부 -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만남 (galaxy note)


갤럭시 노트 리뷰 1부 -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만남 (galaxy note)

갤럭시 노트가 출시 되었습니다.

가격이 해외에 비해 다소 비싼점이 있지만 그성능과 크기에 가격을 잊게 합니다.

갤럭시 노트는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느낀 화면의 크기문제와  태블릿의 휴대성 문제를 갤럭시 노트로 해결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터치펜의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어 만족할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럼자세히 살펴볼까요!!



휴대 전화의 외형 크기는 사용자에게 중요한 문제이다. 부품 기술과 부품 단가의 문제 줄일 수 않았던 무렵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힘껏 노력 작게 만들기만하면 그래서 좋았다. 그러나 기술 혁신과 부품의 대량 생산이 진행되어, 얼마든지 작고 얇게 만들 수있게 된 현재는 상품 기획 측의 인간의 감성과 센스가 중요하게된다.

작으면 확실히 휴대 성능은 향상되지만, 유인원과 싸우고 있던 원시 시대부터 인간의 시력과 손 크기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전체 크기와 무게, LCD 크기 관계는 항상 최대의 과제 이다. 액정은 크고  전체 크기는 손에 들어갈 정도의 소형과 경량, 그리고 균형이 항상 필요하다.

iPhone 4는 3.5 인치 LCD (해상도 960 × 640 도트)로 실측 138 하지만 PDF를 보거나 프리젠 테이션의 준비을하거나 컴퓨터 화면에 의 웹 서핑을할때에 비하여  한계를 느끼고 동시에 iPad 크기의 타블렛을 함께하고 싶어진다.

그리고 커버 등의 액세서리를 포함 총 무게는 1kg에 한없이 접근한다. 그런 때 우연히  소송 전투중에  삼성 전자가 노트를 해외 출시했다 "GALAXY Note"는 약간 대형의 스마트폰이었다. 디스플레이는 5.3 형 (800 × 1280 닷)의 유기 EL에서 시야각도 넓고보기 쉽다. 무게는 실측 179g의 획기적인 "사상 최대 클래스의 스마트폰 '이다. 이것이라면 어떻게든 태브릿과 노트의 클라이언트를 하나로 대체 할지도 모른다.



단순 비교한다면 화면 크기는 iPhone 4 1.6 배 임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1.3 배다. 그러나 크게 얇은 물건은 가볍게 느낀다는 인간의 모호함 때문인지, 필자의 친구의 거의 전원이 GALAXY Note 더 iPhone 4보다 가볍다고 잘라 말했다. 장착 CPU는 1.4GHz 동작의 듀얼 코어를 채용하고 동작은 민첩, 배터리도 2500mAh와 대용량이라 안심이다

출처 :http://ascii.jp/elem/000/000/648/648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