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iso 실행 시디스페이스 8 cdspace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iso 실행 시디스페이스 8 cdspace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iso 실행기인 시디스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디스페이스8은 데몬과 함께 iso를 실행할수 있는 가상이미지 실행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며 cd,dvd없이 바로 실행가능한 가상이미지를 제작할수 있습니다.

 

그럼 cdspace8의 최신버전 다운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시디스페이스는 lcd확장자를 주로 사용하는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으로 cd,dvd,블루레이를 한개의 파일로만들어줍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럼 시디스페이스8설치를 위해 시디스페이스8의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자료실에 접속합니다.

 

 


 

 

 

 2. 시디스페이스의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직접적인 다운을 제공하고 있지않으며 네이버자료실을 통해서만 이용가능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도 네이버 자료실을 연결해주므로 네이버자료실을 통한 설치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3.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하여 시디스페이스8을 받기위해서는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합니다.

 

플러그인 설치후 다운을 시작하면 빠르게 이용가능하며 설치용량이 매우작고 낮은컴퓨터 사양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4. cdspace 설치도중 위와같이 윈도우보안관련 메세지가 나오는데 가상드라이브 설치를 위한 작업으로 설치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탐색기나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에서 별도의 장치가 설치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추후에 삭제시 가상드라이브도 같이 삭제됩니다.

 

 

 


 

 

 

 

 5. cdspace8은 한글지원 및 메뉴구성이 간단해서 사용이 아주쉽습니다.

 

만들어진 가상이미지파일 lcd iso를 이용하고자 하면 삽입메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가상이미지파일이 삽입되고 윈도우탐색기를 열어보면 cd가 삽입된것처럼 연결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가상드라이브를 여러개 추가할수 있는데, 장치추가메뉴를 이용하면 가상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가상드라이브 생성은 수분의 시간이 걸릴수 있으며 필요없을경우에는 장치삭제메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시디스페이스8 홈페이지 : http://www.cdspace.com/

시디스세이스8 자료실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435


이상으로 iso 실행 시디스페이스 8 cdspace 최신버전 다운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컴퓨터 pc사양확인프로그램 speccy 다운 및 사용방법(시스템정보)
  2. ocam(오캠)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방법 / 화면캡쳐
  3. 플래시 게임 동영상 swf 플레이어 swf loader 설치 및 사용방법
  4. 컴퓨터 PC에서 등기소포,우편번호 자동 조회 검색기 프로그램 사용방법(zip finder)
  5. 음악 wma를 mp3로 변환 4Musics WMAtoMP3Converter 다운 및 사용방법
  6. 컴퓨터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 및 들어가는방법
  7. 포토샵 psd 파일 jpg 이미지로 사진 변환하는 사이트 이용방법
  8. 웨스턴디지털 웬디(WD) 하드디스크 A/S 기간 및 보증기간,교환기간 확인하는방법
  9. 민원24 자동차 등록증,등록원부 조회 및 인터넷발급 방법
  10. pdf파일 xls 엑셀로 변환하는 사이트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