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오피스

워드 저장 및 자동 백업파일 만들기 방법


워드 저장 및 자동 백업파일 만들기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ms워드의 백업파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드문서는 강력한 자동복원기능을 제공하지만 시간에 따라 지정되기때문에 100% 복원은 어려습니다.

 

하지만 임의로 백업파일을 생성하게 설정해두면 예기치 못한 컴퓨터오류에서 조금이나마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MS워드의 백업파일생성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사용시 자동으로 백업파일을 생성하기위해서는 간단한 옵션설정만 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워드 실행후 좌측상단에 파일 - 옵션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WORD옵션창이 나오면 좌측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우측에서 밑으로 내려가다보면 저장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백업파일을 항상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3. 마지막으로 좌측 저장메뉴를 클릭한후 우측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선택해줍니다.

 

저장간격은 임의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워드 저장 및 자동 백업파일 만들기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한글문서 하이퍼링크 걸기 삽입 해제 지우기 방법
  2. 엑셀 문자 숫자값 구분 및 추출 찾기방법
  3. 엑셀 최근문서 보기 및 삭제하는 방법
  4. 엑셀 줄바꿈,줄바꾸기 해제 제거하는 CLEAN함수 이용방법
  5. 엑셀 문자 변환 추출 반환 substitute 함수 사용방법
  6. 엑셀 나누기 몫 나머지 구하는 함수 이용방법
  7.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회전 상하반전하는 방법
  8. amd ati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테스트 불량 상태 확인 atitool 사용법
  9. 엑셀뷰어 2010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xls파일)
  10. 음악 wma를 mp3로 변환 4Musics WMAtoMP3Converter 실행 및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