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amd ati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테스트 불량 상태 확인 atitool 사용법


amd ati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테스트 불량 상태 확인 atitool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ATI Too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TITool은 amd ati그래픽카드의 클럭 및 상태확인을 할수있는 전용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오버클릭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데 많이사용됩니다.

 

그럼 ATI Tool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ati tool은 유틸전문사이트에서 받을수 있도록 아래에 링크를 올려두었습니다.

 

사이트 접속후 스크린샷 미테 th latest version....을 클릭합니다.

 

 

 


 

 

 

 

2. 0.24버전부터 0.26버전이 있으며 최신버전이 0.26을 사용하거나 오류가 있거나 안될경우에는 0.24버전을 사용합니다.

 

그럼 ati tool0.26버전을 클릭해주세요.

 

 

 


 

 

 

 

 

3. ati tool 0.26의 기능설명과 다운링크가 있습니다.

 

버튼클릭후 새로운페이지에서 원하는 서버를 아무거나 선택해주시면 설치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설치는 영문으로 진행되며 ati공식소프트이므로 안심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4. ati tool 설치 완료후 실행모습입니다.

 

비교적 간단한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로 글래픽카드의 상태점검을 하는데 사용됩니다.

 

또는 적정 오버클릭값을  찾아낼때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럼 좌측에 scan for artifacts를 눌러 그래픽카드를 스캔해주세요.

 

 


 

 

 

 

5.그래픽카드 성능점검시에는 그래픽카드가 100%로 사용되고 있기때문에 다른작업을 하지않기를 바랍니다.

 

점검중에는 우측에 3d화면이 나오는데 좌측하단에는 에러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과 하단의 시간이 다를경우에는 그래픽카드의 이상이 있는것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든 점검이 끝나면 그래픽카드의 적정 오버클릭값도 찾아주는데 전문가가 아니시면 기본값으로 두고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atitool 설치 사이트 http://www.techpowerup.com/atitool/

 


이상으로 amd ati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테스트 불량 상태 확인 atitool 사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제작 프로그램 Youtube Movie Maker 설치 및 사용방법
  2. srt smi 자막 파일 변환 프로그램 SRT2SMI 실행 및 사용법
  3. 윈도우 폴더별 용량 관리 확인프로그램 SpaceSniffer 실행 및 사용방법
  4. 컴퓨터 윈도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5. 텍스트파일 문서 내용 검색 프로그램 TextCrawler 설치 및 사용방법
  6. 앵그리IP 아이피스캔 프로그램 Angry IP Scanner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7. 심시티5 리미티드 에디션 구입기 오픈사진(SIMCITY5)
  8. 무료 이직확인서 양식 실행 및 얻는방법
  9. 증권사 선물,옵션 장내파생상품 거래 수수료 비교 조회 방법
  10. 에버노트 pc버전 사용법 및 실행/메모 노트 프로그램(ever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