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PC활용

winmend folder hidden 폴더 강제 삭제방법


winmend folder hidden 폴더 강제 삭제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winmend folder hidde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폴더숨김프로그램 winmend folder hidden는 프로그램 삭제후에도 숨김폴더가 남아 있는데 프로그램을 이용해 삭제를 해야합니다.

 

그럼 winmend folder hidden 폴더 삭제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winmend folder hidden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폴더가 숨겨져 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이폴더는 삭제가 안되며 용량을 차지하는 폴더는 아니지만 폴더동기화 오류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었습니다.

 

 


 

 

 

 2. 제작사에서 배포하는 remove path툴을 이용하면 어려운 명령어 입력없이 바로 삭제가능합니다.

 

압축해제후 remove path를 실행한뒤 winmend folder hidden폴더가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한후 하드드라이브의 시스템방식을 선택합니다.

 

 


 

 

 

 

 3. remove path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해당폴더를 삭제하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예를 눌러줍니다.

 

 


 

 

 4. 다시 윈도우탐색기를 열어보면 숨겨진 winmend folder hidden폴더가 사라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winmend folder hidden폴더는 숨겨져 있으므로 윈도우탐색기에서 보이게 해야합니다.

 

(도구-폴더옵션-보기 : 숨김파일,폴더 및 드라이브표시 /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 해제하기)

 


이상으로 winmend folder hidden 폴더 강제 삭제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 랜카드 맥 어드레스 주소 확인 및 변경 방법 (mac address)
  2. egg 확장자 파일열기 및 압축풀기방법
  3. 와이파이 확장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간단 세팅 설치 방법
  4. 3GA 파일 재생 및 mp3변환하는 방법
  5. 무선 공유기 2대 연결 및 브리지 설치하여 확장방법
  6. 안캠코더 오디오 소리 녹화 녹음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
  7.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체납 과태료조회 하는 방법
  8. 엑셀 그림 사진 한번에 지우기 방법
  9. 인터넷으로 로또판매점 구입처 찾기 및 검색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