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세상/스마트폰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할부원금,실구매금)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 할부원금 계산하기)

최근에는 뽐뿌같은 온라인 스마트폰 중개사이트가 많이 활성화 되면서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온라인 거래의 장점은 비교가 쉽고, 저렴한 가격에 매장을 돌아다니지 않고 빠르게 구매가 가능한점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할경우 부가세나 약정기간 할부원금에 부가적인 요소가 붙으므로 할부원금 계산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참고로 할부원금은 스마트폰 기계의 실제 구매값으로 실구매시 할부원금 + 요금제 +부가요금등을 계산하셔야 실제 구매한 핸드폰 기기값이 됩니다.

오늘은 약정기간에 따른 할부원금을 쉽게 계산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이용요금 계산하기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세티즌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입니다.

초보자들에게 다소 복잡해 보일수 있으나, 순선대로 잘 진행하면 매우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할부원금


1. 먼저 변경하거나 구입할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2. 할부원금 입력란에 기계구매값을 적어 넣습니다 (이부분은 판매자가 할부원금이라 적어두었을 겁니다)

3. 할부기간을 선택합니다.(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24개월이 대부분입니다만 가끔 36개월도 있으니 확인바랍니다.)

4. 해지예상월을 선택합니다.

(위약3가 들어가 있을경우 중도 해지시 사용한 기간이 늘어날수록 지불할 위약금이 커지기 때문에 약정기간을 다채우거나 최소 약정기간만 채우고 해지하시기를 추천합니다)

5. 부가세/할부이자포함을 선택합니다.

6. 우측에서 약정 요금제를 선택합니다(특이한 사항이 아니면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티즌

 

7.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위와같이 나옵니다.

청구요금 :  월마다 지불해야할 요금
실구매가 : 요금제할인에 따른 스마트폰을 실제로 구매한 가격
총유지비용 : 해지시 위약금,요금제,할부원금을 포한한 실제 스마트폰 구매가격 (위의경우 3개월해지시 예를 들었습니다)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 : http://fee.cetizen.com/index.php?old_corp=3&corp=1

이상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할부원금,실구매금) 이었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컬투쇼 레전드 사연 best 150 첫번째
  2. 컬투쇼 웃긴사연모음 - 방귀음성검색
  3. 가입없이 통신요금 미환급금(액) 조회하는 사이트 (스마트초이스이용방법)
  4. 인터넷으로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sbs espn 보기
  5. 갤럭시 팝 갤럭시S3 갤럭시 그랜드 비교
  6. 추천 회원가입없는 비회원 토렌트 사이트 모음(업데이트)
  7. LTE폰 갤럭시팝(SHV-E220S) 개봉기 및 갤럭시s3 비교 후기
  8. 추천 적금 이자 계산기 및 적금 이자 높은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