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프로세스 초기화,광고차단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 및 사용방법


프로세스 초기화,광고차단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 및 사용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원치 않는 인터넷 광고창이 나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광고창들은 주로 프로그램들을 설치할때 제휴프로그램 설치로 같이 설치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사 웹사이트 이용시에는 주의해서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고클린은 이런 악성 광고프로그램들을 삭제할수 있게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

간단하게 검색과 삭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용도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고클린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클린 공식홈페이지에서 제한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메뉴들중 고클린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현재 1.4.2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2.고클린1.4.2 다운로드하기를 눌러주시면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가능합니다.





3. 고클린 설치는 매우 쉽고 광고없이 설치 가능합니다.



 



4. 고클린 사용권 계약 부분입니다.

고클린은 개인이 만든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프로그램내에서 광고가 포함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사용후 종료시 광고페이지가 나오지만 윈도우 사용시 나오는게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5.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해두면 매우 편리하므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기를 추천합니다.





6. 설치 완료후 "고클린 실행하기"체크한후 마침을 누르면 고클린이 자동실행됩니다.





7. 고클린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광고제거뿐만 아니라 시스템 정리 인터넷최적화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잘못삭제했을경우를 대비해서 복원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관련글 :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설치 및 사용방법(regdefrag)


그럼 광고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표시한 3가지 기능을 잘활용해야 광고,악성프로그램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다만 삭제할 광고,악성프로그램들은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주셔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8. 먼저 작업스케줄러 관리를 실행했을때 모습입니다.

작업스케줄러 영역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해주시면 광고창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광고 가 보일 경우 이를 체크한후 아래에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잘못 삭제하거나 오류가 날경우 메뉴화면으로 돌아가 복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9. ACTIVE X CONTROL 프로그램 삭제 에서는 악성코드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광고를 선택해 삭제하시면 되지만 잘모를경우에는 모두보기 체크후 전부 삭제하여도 큰지장을 주지않은니 과감히 삭제하셔도 됩니다.





10. 마지막으로 시작프로그램 관리입니다.

이메뉴는 윈도우 부팅시 시작되는 광고프로그램,사이트들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이메뉴는 전체삭제하시면 안되고 경로나 프로그램 명으 보고 광고 인것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고클린 설치 및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gobest.co.kr/goclean/goclean1.htm

이상으로 프로세스 초기화,광고차단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7 폴더색깔 변경할수 있는 folderhighlight 사용방법(폴더하이라이트)
  2. 컴퓨터 윈도우7 pc 화면캡쳐도구 사용방법 및 단축키
  3. 인터넷으로 공휴일 당번약국 찾기 - 휴일지킴이약국 이용방법
  4. 인터넷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 확인방법 생명보험협회 조회 및 이용하기
  5. 문명5 브레이브 뉴월드 공략 / 세종대왕 신 난이도 스텔스 정복승리 방법
  6. 인터넷으로 k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kbsn joy,드라마,프라임,뉴스
  7. 다이렉트x 11 최신버전 버전확인방법
  8. 인터넷 실시간 tv 볼수 있는 사이트-엔홈tv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