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설치 및 사용방법(regdefrag)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설치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필요없는 파일들이 쌓이기 마련입니다.

이런 불필요한 파일들은 프로그램을 제거해고 남아 있거나 인터넷처럼 사용중에 남는 파일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파일들은 레지스트리로 남아있기도 한데 레지스트리는 각프로그램들의 환결성정이나 경로등 여러가지 부분이 남아 있는 정보들로 프로그램이 쉽게 삭제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레지스트리도 정리를 해주면 윈도우 사용시 매우 퀘적하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주기적으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레지스트리 정의(wiki)

윈도 레지스트리(Windows Registry)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32/64비트 버전과 윈도 모바일 운영 체제의 설정과 선택 항목을 담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이다. 모든 하드웨어,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대부분의 비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사용자 PC 선호도 등에 대한 정보와 설정이 들어 있다. 사용자가 제어판 설정, 파일 연결, 시스템 정책, 또는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면, 이에 따른 변경 사항들이 레지스트리에 반영되어 저장된다. 레지스트리는 또한 성능 카운터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하드웨어와 같은 런타임 정보를 노출하면서 윈도를 커널의 운영 체제 안에 제공한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1. 레지디 프래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하면 처음나오는 화면입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비교적 간다하고 적은용량만 필요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2. 프로그램 설치경로는 선택하는 화면으로 특별한점이 없으면 기본으로 나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5mb의 용량만 필요하므로 부담없이 설치가능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3. 설치를 누르면 설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4. 레지디프래그를 실행하면 친절하게도 한글메뉴를 보여줍니다.
매우 간단한고 쉽게 되있는점을 알수 있으며 간단하게 레지스트리 조각모음만 눌러주면 됩니다.

레지스트리는 하드용량을 차지하기보다는 컴퓨터의 경로파악 또는 각종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로 레지스트리가 커질수록 컴퓨터가 읽는 시간이 느려지거나 오류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윈도우 - 실행 메뉴에서 regedit을 실행하면 레지스트리 내부를 탐색기처러머  아주쉽게 볼수 있지만 전문가가 아니면 수정을 권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5. 분석전 작업과정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럼 분석을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6. 조각모음을 시작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필요없는 부분을 삭제하거나 정리해줍니다.

현재 공식홈페이지 문제로 네이버링크로 대체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9287

이상으로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레지디프래그 설치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다시듣기 세번째 - BEST 150
  2. 인터넷 사이트 추천 RSS 주소 모음
  3. 갤럭시 S4,S3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갤럭시 시리즈 공장초기화)
  4.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할부원금,실구매금)
  5. 윈도우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하는 간단한 방법(익스플로러)
  6. 무료 공공 I-PIN / 아이핀 발급방법 -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용하기
  7. KM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통합코덱 설치하는 쉬운방법(저사양 재생)
  8. 인터넷으로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sbs espn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