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07,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파워포인트를 2개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2010,2014이나 파워포인트등 MS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여러개를 켜도 한개의 화면에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통합적으로 관리를 쉽게할수 있지만 문서비교를 위해서는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정으로 엑셀,파워포인트를 2개 이상 뛰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엑셀을 2개이상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1. 먼저 엑셀창을 하나 실행해주세요.(파워포인트나 메모장등을 실행해도 됩니다)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2. 엑셀이나,파워포인트의 경우 바탕화면에 없을경우 시작메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8의 경우 전채앱보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시작메뉴 클릭후 모든프로그램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3. Micro Office를 찾은다음 한번눌러주시면 오피스 문서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엑셀을 찾은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클릭후 하위메뉴가 나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타프로그램도 상관없음)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4. 엑셀창이 2개의 창에서 분리되어 실행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윈도우7이상일경우 엑셀의 상단에 있는 바를 마우스로 한번누른상태로 드래그하여 바깥으로 이동하면 자연스럽게 창화면이 분할되어 나타납니다. 똑같이 다른 창도 반대방향으로 이동해주시면 위와같이 2개의 화면을 깔끔하게 볼수 있습니다.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추가적으로 바탕화면에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아이콘이 있을경우 마찬가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후 나오는 하위 메뉴로 열기해주셔도 같은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엑셀,파워포인트 2010 창 2개 별도로 띄우기,열기 방법 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윈도우7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끄기 및 변경방법
  2. 국세청 부동산 토지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및 사이트 이용방법
  3. 스포츠중계 스포티비 spotv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보는 방법
  4. 인터넷으로 주택,아파트,집 부동산 면적 자동계산기 이용방법
  5. 무료 cd굽기 Burnaware 최신버전  사용법/iso 파일 만들기(블루레이,DVD)
  6. 데몬툴즈 cd iso 파일 만들기 및 실행방법(이미지추출)
  7. 인터넷 무료 QR코드 만들기 및 네이버QR코드만들기 이용방법
  8. 윈도우7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숨기기,바꾸기 변경 방법 (폴더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