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국세청 지방세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납세증명서를 발급받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납세증명서는 체납액이 없다는 증명성을 관할 세무서장이 발급해주는 공문서로 개인이나 법인사업자들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납세증명서의 경우 30일의 유효기간이 있으며 세무서나 인터넷사이트 홈택스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서는 국세청홈페이지 홈텍스에 가입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럼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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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납세증명서는 국세청 사이트인 홈택스에서 발급가능하며 개인,법인,세무대리인,정부기관인 누구나 사용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다른 웹브라우저의 경우 이용이 불가능할수 있으인 되도록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홈택스사이트에서는 각종 세무증명서와 납부서비스를 이용가능하며 세금신고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하기전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2. 회원가입완료후 상단메뉴들중 개인- 증명발급을 눌러주면 발급페이지가 나옵니다.
하단으로 이동하면 납세증명서와 납세사실증명메뉴가 보입니다.
납세 증명서는 체납액이 없다는 증명서류이며 납세사실증명서는 세금납부내역을 보여주는 증명서입니다.
이제 발급받을 증명서를 눌러주세요.
3. 다시한번 설명하자면 국세청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가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4. 이제 납세증명발급을 위해 빨간색 별로 표시된 부분 모두를 작성해줍니다.
작성완료후 신청하기를 이용하면 가까운 세무서나 집에서 인쇄하여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홈택스 www.hometax.go.kr
이상으로 집에서 국세청 지방세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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