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금 투자 종류와 선택 방법 - 재테크 잘하는방법


금 투자의 종류와 선택 방법

고가 행진을 이어 가고있는 금 가격이지만 그 상승을보고 금 투자에 관심을 가진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금 투자를 시작하고자하는 분들을 위해 금 투자의 종류와 선택 방법을 소개합니다. 금 투자를 선택할 때의 개념은 다음 두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실물 금에 따라  금 투자를 선택하는 방법


투자액에 따라 금 투자를 선택하는 방법

   


"실물 금" 투자 기준에 따라 투자를 생각

금 투자는 순금 적립, 금화, 금지금, 금 ETF, 금 투자 신탁, 금 선물 거래 등의 종류가 있으며, 이들은 실물 금에 투자 여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순금 적립과 금화, 금괴 실물 금 투자합니다. 금 ETF와 금 투자 신탁, 금 선물 거래는 실물 금에 투자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단기적으로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실물 금에 투자 순금 적립과 금화, 금괴가 좋습니다. 한편, 장기석으로 돈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금 ETF와 금 투자 신탁, 금 선물 거래 좋습니다. 실물 금에 투자한다고, 가격 변동 등의 위험이 전혀없는 것은 아닙니다. 구입시 발생하는 수수료 등을 생각하면, 어느 쪽이든이라고하면 중장기 방향의 투자라고 할 것입니다.

 


 

 
금 투자는 종류에 따라 최소 자금 지급액이 각각 달라집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금액에서 투자를 시작할 예정인가에서 금 투자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자금이 필요한 것은 금괴입니다. 쉽게 말하면, 금괴를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소 백 수십 만 정도의 자금이 필요합니다. 금화의 경우에는 훨씬 적은 돈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액에서 투자할 수있는 것이 순금 적립에서 매월 수천 정도에서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 ETF 금 투자 신탁은 투자 신탁 때문에 몇 만 정도에서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금 선물 거래도 마찬가지로 몇 만엔 정도에서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금 ETF와 금 투자 신탁, 금 선물 거래의 경우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매매에 소요되는 수수료도 저렴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 단계로 시작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주식 등과 같이 가격 변동 위험에 항상 노출되기 때문에, 어느 쪽이든이라고하면 짧은 중기 방향의 투자라고 할 것입니다. 실물 금 투자하고 싶은 여부, 투자 금액은 얼마인가 등을 분명히하여 자신에게 맞는 금 투자를 선택 가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