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팁

컴퓨터 윈도우7 cpu온도측정프로그램 RealTemp 최신버전 사용방법


컴퓨터 윈도우7 cpu온도측정프로그램 RealTemp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의 온도를 측정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온도는 대기상태에서 30도 내외로 유지하는게 좋은데 게임같은 고사양시에는 70도까지도 올라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도 고온도를 유지할경우에는 쿨러에 이상이 있을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pc온도를 측정할수 있는 real temp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리얼템프 프로그램은 공식사이트에 이용가능하며 설치없이 바로 실행가능합니다.

 

cpu와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모드 알려주며 최소,평균,최고온도를 같이 보여주어 제품의 온도변화를 알수있습니다.

 

그럼 real temp 최신버전을 실행을 위해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페이지가 변경되면 국가들이 나오는데 외부 미러서버로 아무거나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3. realtemp 압축해제후 gt버전이아닌 일반버전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4. real temp를 실행하면 바로 온도를 보여주는데 cpu의 코어개수가 많을수록 측정온도개수도 늘어납니다.

 

현재 4개의 코어가 돌아가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아래에서는 작동시간과 상태를 살펴볼수 있습니다.

 

 


 

 

 

 

5. 리얼템프를 실행해두면 이상온도시 경고를 할수 있게 알람기능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로그파일생성을 통한 작동이상여부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realtemp 홈페이지 http://www.techpowerup.com/downloads/2089/real-temp-3-70/



이상으로 컴퓨터 윈도우7 cpu온도측정프로그램 RealTemp 최신버전 설치 및 사용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동영상에서 오디오,노래,음원 추출 프로그램 사용방법
  2. 닷넷 프레임워크 4.5 최신버전  및 설치방법 NET Framework
  3. 데몬 툴즈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iso실행)
  4. 엑셀 빈셀 공백 countblank함수 기본 사용방법
  5. 인터넷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계산 및 조회 확인방법
  6. 역대 영화 흥행 순위 및 관객순위 1위~50위 및 박스오피스 정보
  7. msi 그래픽카드 최신버전 드라이버  및 설치방법
  8. 하드디스크 ssd 에러 및 속도검사 HD Tune  및 사용방법
  9. 인터넷으로 국세청 예상 근로소득세 자동 계산 방법
  10. 토렌트 영상 및 영화 릴 정보/총 정리(ts.tc.dvd.xv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