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하는 쉬운방법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하는 쉬운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블로그 포스팅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를 보유하거나 취득,매각할경우에는 세금이 발생하게 되는데 계산기로 구입전 내야할 세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취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한 아파트,주택 보유세확인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매각할때는 발생할 취등록세와 부동산 수수료를 같이 고려해야 하는데 취등록세는 해당지역이나 매년발표되는 부동산정책에 따라 달라지므로 계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동산114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부동산계산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본인이 납부해야할 세금을 바로 확인할수가 있으며, 관련된 정보도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그럼 취등록세 계산을 위해서 부동산114홈페이지(www.r114.com)에 접속한후에 우측 하단에 보이는 QUICK MENU아래 부동산계산기를 클릭해주세요.

부동산계산기페이지가 열리면 부동산을 매도,매수시,보유시,상속증여시,기타로 크게 4가지고 구분되어 있는 메뉴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주택을 구입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취득세, 중개보수수수료만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취득세 계산기는 아파트선택에서 도/시,시/군/구,읍/면/동을 차례대로 선택후 아파트명을 선택해주시면 되며 주택의 경우에는 그냥 비워둡니다.  그다음에 기존 보유주택수와 취득가액,전용면적,취득방법을 차례대로 선택입력해주세요.

 

전용면적의 경우 평수가 아니기 때문에 평수만 알고 있는경우에는 네이버나 다음검색창에서 평수계산기를 이용하여 확인해주세요.

 


 

85제곱미터이하의 3억원의 아파트를 매매하여 취득할경우의 총납부할 세금으로 3,300,000원이 나온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만, 취득세만 납부해야 하는것이 아니라 아래 지방교육세,농어촌특별세로 같이 납부해야할 세금이므로 총납부할세금이 실제 납부할 취득세입니다.

 

참고로 6억원,9억원,9억원초과분 취득가액아파트는 취득세는 1%,지방교육세는 0.1%씩 증가하게 됩니다.

 

취득세 계산하기 http://www.r114.com/


이상으로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하는 쉬운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수강신청,컴퓨터 시간 동기화 프로그램 한국 표준시간 UTCK 실행 및 사용방법
  2. 컴퓨터 바이오스 진입 설정 및 버전확인방법
  3. 컬투쇼 할아버지 성형외과 선생님 사연 다시듣기
  4. pc 화면캡쳐 안카매라 설치 및 이용방법
  5. 디아블로3 스크린샷 캡쳐 방법 및 저장 폴더 위치
  6. 오토캐드뷰어 DWG TrueView 2014 최신판 설치 및 사용방법
  7.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
  8. 스마트폰 동영상변환기 프로그램 Free HD Video Converter 사용방법
  9. 아파트 주택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이용안내
  10. 모자이크 사진 만들기 처리프로그램 모사믹 설치 및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