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버

AMD 통합 그래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amd,ati)


AMD 통합 그래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amd ati  radaeon)

그래픽카드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amd는 과거 ati의 회사의 브랜드였지만 amd에 합병되었습니다.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저가부터 고가에 이르까지 다양한 그래픽카드 하드웨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노트북같은 모바일기기에서 amd제품을 자주 볼수 있으며 HD 7850시리즈가 최신버전으로 나왔습니다.

오늘은 AMD(ATI)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AMD제품의 드라이버를 다운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TI 라데온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AMD 통합 그랙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


1.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 장치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로 이동하면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만약 PC포멧을 한후 윈도우가 초기화 상태이면 그래픽카드명이 안나오거나 다른이름으로 잡히거나 노란색의 느낌표가 나올수 있습니다.
 
참고글 : 컴퓨터 드라이버 찾아주는 자동 설치 프로그램 - 3dp chip 최신버전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AMD 통합 그랙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


1. 먼저 amd 드라이버 지원 홈페이지 로 접속한다음 중앙에 있는 주황색의 내드라이버 찾기를 눌러줍니다.

영문버전홈페이지의 경우 다른 화면이 나올수 있습니다.



AMD 통합 그랙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


2. 다운로드 메뉴가 나오면 자신의 사양에 맞게 선택합니다.

step1 : pc용 그래픽카드일경우 데스크탑 그래픽을 선택하거나 cpu의 일체형 그래픽카드일경우 모바일을 선택합니다.

step2 : 제품군을 선택합니다. (최근에 구입한 그래픽카드일경우 Radeon HD Series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step3 : 자신의 그래픽카드 종류를 선택합니다.

step4 : 운영체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pc에 설치되어있는 윈도우 버전 또는 운영체제 버전을 묻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황색으로 된 DISPLAY RESUlTS를 눌러줍니다.



 

AMD 통합 그랙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



3.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상단에 있는 카탈리스트 소프트웨어 수트릊 찾은다음 우측에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드라이버는 베타버전이므로 최근 드라이버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안정성을 위해서는 정식드라이버가 좋으므로 전문가가 아니시면 정식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AMD 통합 그랙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

 

4.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고속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를 해줍니다.

ATI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최신버전일수록 성능이 향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최신버전과 충돌이 일어나 화면이 깨지는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데 이럴때는 다른날짜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서 이상유무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ATI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 공식사이트 : http://support.amd.com/ko-kr

이상으로 AMD 통합 그랙픽카드 라데온 드라이버 다운 및 설치방법(amd,ati) 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2013-2014 전세계 대학교 순위 TOP 100(링크포함)
  2.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용방법(약정,할부원금,실구매금)
  3. 갤럭시 메가 vs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S4 스펙 비교
  4.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2 비교 (사진,스펙)
  5. 컬투쇼 레전드 사연 best 150 첫번째
  6. 곰플레이어 최신버전 설치 및 통합코덱 사용법(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7. 인터넷으로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sbs espn 보기
  8. 데몬 툴즈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iso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