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PC활용

아이피타임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보안 설정 방법(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보안 설정 방법(IPTIME)

공유기는 유선과 무선으로 연결하여 pc나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유선의 경우 직접연결해야하므로 보안에 강하지만 무선의 경우 비밀번호설정을 필수로 해야 보안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을경우 무선으로 다른 누군가 내인터넷을 사용하거나 해킹을 할수 있으므로 아주위험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수록 인터넷속도가 느려지므로 비밀번호설정은 필수로 해야합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비밀번호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보안 설정 방법(IPTIME)


1. 아이피타임의 공유기설정은 한글로되어 있고 탐색기처럼 트리형태로 되어있어 설정이 매우 쉽습니다.

또한 무선마법사나 설정마법사를 제공하므로 초기설정부터 보안설정까지 누구나 쉽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 관리자화면에 접속합니다.

관리자 화면에 접속하기위해서는 인터넷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면 위와같은 창이 나오면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간혹 크롬에서 접속이 안될수도 있으며, 그래도 접속이 안되면 공유기 - pc와 연결된 랜선을 1번포트에 연결해주세요.(외부인터넷선 아님)



아이피타임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보안 설정 방법(IPTIME)


2. 좌측 메뉴에서 고급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해주세요.

아이피타임의 경우  관리자 화면이 거의 동일하므로 모델명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보안 설정 방법(IPTIME)


3. 순서대로 빨간색으로 표시한부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이름(ssid) : 외부기기에서 인식할 자신만의 공유기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모드 : B,G,N 또는 G,N 또는 N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오래된 랜카드의 경우 N을 지원하지않을수 있습니다.

채널 : 초기설치시에는 숫자로 지정되어 있는데 화살표를 누른뒤 자동으로 변경해줍니다.
        (무선 채널이 다른 공유기와 겹칠경우 속도가 저하되거나 끊기므로 자동으로해주는게 좋습니다,)

인증방법 : WPAPSK/WPA2PSK로 선택해주세요.

암호화방법 : TKIP/AES 또는 AES 로 해주세요. 저같은경우 AES만 설정했을경우 무선 속도가 더 빠르게 나왔지만 노트북중 하나가 구형랜카드라 AES를 지원하지 않아 TKIP/AES로 선택했습니다.

네트워크키 : 비밀번호를 적어주시면됩니다. 길고 어렵게 적어주시면 좋아요.




이제 적용을 눌러주시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같은 무선기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정한 공유기 이름을 선택한후 네트워크키(비밀번호)를 수동으로 선택해주셔야 인터넷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피타임 공유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보안 설정 방법(IPTIME)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인터넷 무료 QR코드 만들기 및 네이버QR코드만들기 이용방법
  2. 인터넷 만나이 계산법 네이버 만나이 계산기 이용방법(달력)
  3. 마인드맵 프로그램 - 알마인드  사용법,설치방법
  4. 인터넷으로 소비전력 전기요금계산기 이용 및 누진세 알아보는 사이트
  5. LG G2 vs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비교 및 장단점
  6. 인터넷 실시간 tv 볼수 있는 사이트-엔홈tv바로가기
  7. 엑셀뷰어 2010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xls파일)
  8. 보호나라 좀비pc 악성봇 감염 확인법[인터넷 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