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인터넷

보호나라 좀비pc 악성봇 감염 확인법[인터넷 백신]


보호나라 좀비pc 악성봇 감염 확인법[인터넷 백신]

과거 인터넷이 보급되기전에는 바이러스가 개인 pc만 공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바이러스 자체도 심각할정도로 어려운(공격적인) 바이러스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감기 바이러스 처럼 컴퓨터 내부에 숨어있다가 정해진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다른 컴퓨터를 공격하는 형태의 좀비바이러스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pc를 공격하는 바이러스에 감연된 pc를 좀비pc라고 말하며 주공격대상은 정부기관이나,대형포탈사이트가 되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킵니다.


좀비 pc 정의

로봇과 같이 스스로 움직이지 못하나 명령자의 명령에 의해 원격에서 제어나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 또는 코드. 운영 체계 취약점, 비밀 번호 취약점, 웜 바이러스의 백도어 등을 이용하여 전파되며, 주로 IRC 프로토콜을 이용한 연결을 통해 스팸 메일 전송이나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등에 악용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악성 봇 [Malicious Bot, 惡性-]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좀비 pc 확인하는 방법 - 설치없는 보호나라 사이트 이용하기



 

보호나라 좀비pc


1. 보호나라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쉽게 보호나라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수 있습니다.
좀비pc를 확인할려면 악성봇 감염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보호나라 좀비pc


2. 악성봇 감염 확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컴퓨터 ip가 나오고 감염확인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특정바이러스에만 반응을 하므로 조금더 세부적으로 알고싶으면 배신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합니다.



 

보호나라 좀비pc


 

3. 보호나라에서는 온라인 검사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사실상 백신홈페이지 소개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료백신도 있으니 이를 다운받으셔도 국내 무료백신들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참고글
무료 백신 프로그램 모음 및 백신 프로그램 설치하기 avira/v3/시큐어리티 엔센셜/알약
알약 프로그램 사용법 및 실행이 안되요 해결방법(추천 백신)



 

보호나라 좀비pc


4. 보호나라에서는 원격점검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분들은 이를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좀비 pc 확인 및 보호나라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boho.or.kr/kor/check/check_03.jsp

이상으로 보호나라 좀비pc 악성봇 감염 확인법[인터넷 백신] 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의 관련글
  1. 컬투쇼 베스트 사연 모음 다시듣기 세번째 - BEST 150
  2. 네이버 아이디 해외 아이피(ip) 차단 및 로그인 기록 보기(해킹방지)
  3.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2 비교 (사진,스펙)
  4. 2013-2014 전세계 대학교 순위 TOP 100(링크포함)
  5. 무료 공공 I-PIN / 아이핀 발급방법 -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용하기
  6. 인터넷으로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모바일가능)/sbs espn 보기
  7. 인터넷 실시간 무료 TV 보기 회원가입 없이 고화질 HD TV 보기/KBS,MBC,SBS
  8. 데몬 툴즈 프로그램 사용법 및 설치하기(iso실행)